'새 출발' 김천 상무 출범식, 유니폼과 마스코트 공개

김유미 2021. 2. 23. 16: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천 상무 프로축구단이 출범식을 열고 유니폼과 마스코트를 공개하며 출발을 알렸다.

김천 구단은 23일 오후 2시 30분,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김천상무프로축구단 출범식'을 열었다.

이후 김충섭 구단주, 곽합 국군체육부대장, 김태완 감독 등이 핸드프린팅을 통해 김천상무프로축구단 역사의 시작점을 찍었다.

이후 기념촬영 및 폐회를 끝으로 김천상무프로축구단 공식 출범식을 마무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 출발' 김천 상무 출범식, 유니폼과 마스코트 공개



(베스트 일레븐)

김천 상무 프로축구단이 출범식을 열고 유니폼과 마스코트를 공개하며 출발을 알렸다.

김천 구단은 23일 오후 2시 30분,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김천상무프로축구단 출범식’을 열었다. 출범식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입장 시 발열체크 및 손 소독 절차를 철저히 준수했다.

공식 행사 전 오후 1시 30분부터 50분까지 진행된 충혼탑 참배에서는 김충섭 구단주, 곽합 국군체육부대장, 배낙호 대표이사, 이흥실 단장 및 선수단이 참여해 헌화 및 분향,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이뤄졌다. 김천시립국악단의 대북공연 이후 본 행사는 오후 2시 30분 시작됐다. 김충섭 구단주를 비롯해 곽합 국군체육부대장, 한웅수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 등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스포츠 중심도시 김천에 상무 축구단을 유치한 만큼 김천시와 프로축구가 상생 발전하길 바란다. 공식 출범과 함께 2021 시즌 승격을 위해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함께해주셨으면 한다”라고 기념사를 전했다.

이후 김충섭 구단주, 곽합 국군체육부대장, 김태완 감독 등이 핸드프린팅을 통해 김천상무프로축구단 역사의 시작점을 찍었다. 구단기 전달 이후에는 엠블럼, 슬로건 공식 발표가 진행됐고 마스코트, 유니폼이 공개됐다.


마스코트는 김천시 SNS 홍보 캐틱터 ‘오삼이’의 부 캐릭터로 공식 명칭은 ‘슈웅’이다. 어떠한 역경에도 과감히 맞서는 남다른 도전 정신으로 김천 상무의 용맹하고 희망찬 이미지를 대표한다. 유니폼은 엠블럼에 적용된 레드·네이비 컬러를 역동적인 카모플라쥬로 표현했고 그 위에 레드 그러데이션을 적용함으로서 김천시와 상무팀의 조화를 담았다. 디자인은 인플라톤이 담당했고 주장 권경원, 심상민, 골키퍼 이창근, 최철원이 직접 나서서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후 김천시-국군체육부대-한국프로축구연맹이 함께해 출범식의 뜻을 더하는 운영 협약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삼자간 공식 협약은 지난 1월 진행된 바 있다.

다음 순서는 출범식의 주인공인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 소개로 진행됐다. 선수단은 주장 권경원을 포함해 총 28명이며 코칭스태프는 김태완 감독을 포함해 총 8명이다. 이후 기념촬영 및 폐회를 끝으로 김천상무프로축구단 공식 출범식을 마무리했다.

한편 김천은 오는 27일 오후 4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안산 그리너스 FC와 하나원큐 K리그2 2021 1라운드 개막전을 치른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김천 상무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