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현장] 옥주현 "코로나19 시국, 전세계서 처음 시작 韓'위키드' 자부심"..정선아 "한회 한회 감사해"(종합)

고재완 2021. 2. 23. 15:3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옥주현, 손승연, 정선아, 나하나, 서경수, 진태화가 23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뮤지컬 '위키드'의 공동 인터뷰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위키드'는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집은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동명 베스트 셀러를 뮤지컬로 옮긴 작품으로 2003년 초연된 이래 16개국 100여개 도시에서 6천만명에 가까운 관객이 관람했다. 한남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2.23/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초록마녀' 엘파바로 다시 돌아왔다.

옥주현은 뮤지컬 '위키드'에서 엘파바 역을 다시 맡았다. '위키드' 국내 초연 이후 7년 만이다. 엘파바 역할은 오리지널 공연에서 '렛잇고'로 유명한 이디나 멘젤이 맡았던 캐릭터다.

2003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18년째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블록버스터 뮤지컬 '위키드'는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집은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뮤지컬로 옮긴 작품으로 전 세계 16개국 100여 개 도시에서 6천만 명에 가까운 관객이 관람한 작품이다. 브로드웨이 매출 10억 달러를 돌파한 단 세 작품 중 금세기 초연작으로는 '위키드'가 유일하다.

배우 옥주현이 23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뮤지컬 '위키드'의 공동 인터뷰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위키드'는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집은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동명 베스트 셀러를 뮤지컬로 옮긴 작품으로 2003년 초연된 이래 16개국 100여개 도시에서 6천만명에 가까운 관객이 관람했다. 한남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2.23/

뮤지컬 배우 옥주현은 23일 서울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진행된 '위키드' 공동인터뷰에서 "7년전 초연에 참여했고 재연때는 참여를 못했다. 그리고 이 작품을 오래기다렸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전세계가 공연이 안되는데 전 세계에서 처음 공연이 시작된 '위키드'가 한국 '위키드'다. 그 자부심으로 열심히 준비했다. 관객과 처음 만난 이번 첫 공연 때는 정말 감동적이었다"고 회상하며 "초연 때는 해외에서 내가 본 공연을 직접 하게돼 설렘과 긴장감, 흥분 속에서 공연에 섰고 신나서 했었다. 지금은 경험도 쌓이고 나이도 더 먹어서 내가 전달해 줄 수 있는 메시지가더 깊어질 수 있겠다는 또 다른 설렘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배우 손승연과 옥주현이 23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뮤지컬 '위키드'의 공동 인터뷰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위키드'는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집은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동명 베스트 셀러를 뮤지컬로 옮긴 작품으로 2003년 초연된 이래 16개국 100여개 도시에서 6천만명에 가까운 관객이 관람했다. 한남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2.23/

옥주현과 함께 엘파사 역에 캐스팅된 손승연은 "공연 준비할 때 옥주현 선배님에게 '위키드'가 가장 힘든 공연인가요라고 물어봤더니 '그렇다'더라. 그래서 좌절을 좀 했다.(웃음) 사실 매회 공연을 할 때마다 와주시는 관객들에게 감사하다. 처음에는 긴장을 많이했는데 적응하면서 이 소중한 시간을 만끽하고 있다"며 "사실 정규앨범을 준비하다 '위키드'에 합류했다. 부담이 되고 무리할수 있는 스케줄이었지만 '위키드'였기 때문에 꼭 해야겠는 생각에 참여했다. 이 작품 자체에 팬덤이 강하다 보니 좀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려야할텐데 부담감이 컸던것 같다. 이 작품이 가지고 있는 메시지가 강하다 보니 전달해드리고 싶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서 준비를 했다"고 전했다.

배우 손승연이 23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뮤지컬 '위키드'의 공동 인터뷰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위키드'는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집은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동명 베스트 셀러를 뮤지컬로 옮긴 작품으로 2003년 초연된 이래 16개국 100여개 도시에서 6천만명에 가까운 관객이 관람했다. 한남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2.23/

옥주현은 "내가 그렇게 말한 이유는 이 공연은 진짜 쉬는 시간이 진짜 없다. 무거운 옷을 입고 글린다 역 배우는 20㎏ 옷을 입고 매달려 있어야한다. 대사량도 엄청 많다. 지치지 않아야야한다. 내 경우는 '원 숏 데이'를 부를 때 거의 한계에 부딪히는데 스스로를 군대에 왔다는 심정으로 한다"며 "그래도 한국 공연에 꼭 참여하고 싶었던 이유는 오리지널 공연 때는 못 알아들어도 음악이 황홀해서 좋았다. 그런데 한국에서 올리니 해외에서 못알아들었던게 부끄러운 순간이 한번 있었다. '위키드'는 모국어로 꼭 봐야하는 공연이더라. 초연에서는 내 역할 엘파사로서 집중했다면 이번에는 다른 역할을 들여다볼수 있게된 시간이었다. 정선아의 공연을 보면서 정선아 글린다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이 있다"고 치켜세웠다.

배우 정선아가 23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뮤지컬 '위키드'의 공동 인터뷰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위키드'는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집은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동명 베스트 셀러를 뮤지컬로 옮긴 작품으로 2003년 초연된 이래 16개국 100여개 도시에서 6천만명에 가까운 관객이 관람했다. 한남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2.23/

글린다 역을 맡은 정선아는 "옥주현은 초연 때 함께 해봐서 이제는 '쿵하면 짝'이다. 너무 호흡이 잘 맞는다. 손승연은 처음 봤는데 역시 오래된 가수 출신이라 그런지 옹골찬 에너지가 있더라"고 치켜세웠다.

이어 "코로나19 시국인데 우리 공연은 다행히 2주차가 됐는데 잘 해올 수 있어서 감사하다. 한자리 띄우기로 하는데도 많이 와주셔서 매진도 시켜주셔서 배우 스태프들이 감사한 마음으로 한회 한회 하고 있다"며 "이 시대에 어떻게 공연을 즐겨야하는지 새 역사를 써나가고 있는 것 같다. 끝날 때까지 코로나19가 없어지길 기대하면서 즐겁게 하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배우 남경주, 옥주현, 손승연, 정선아, 나하나, 서경수, 진태화가 23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뮤지컬 '위키드'의 공동 인터뷰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위키드'는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집은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동명 베스트 셀러를 뮤지컬로 옮긴 작품으로 2003년 초연된 이래 16개국 100여개 도시에서 6천만명에 가까운 관객이 관람했다. 한남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2.23/

54번의 매끄러운 장면 전환, 12.4m의 거대한 타임 드래곤, 날아다니는 원숭이, 350여 벌의 아름다운 의상 등의 화려한 무대와 '디파인 그래비티(Defying Gravity)', '포퓰라(Popular)' 등트리플 플래티넘을 기록한 수려한 음악으로 평단의 찬사를 받았으며 토니상, 드라마 데스크상, 그래미상 등 전 세계 100여 개의 메이저 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연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 옥주현, 정선아, 새로운 마녀 손승연, 나하나는 물론 높은 싱크로율로 로맨틱한 히어로 피에로를 분할 서경수, 진태화가 출연한다.

'위키드'는 16일 서울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구 인터파크홀)에서 개막돼 공연 중이며 서울에 이어 5월 드림씨어터에서 역사적인 부산 초연 예정이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김동성, 아들 카톡 공개···“엄마 계속 집에 안오면 아빠랑 살래”
가수 유미, 남편에 골프채 폭행 당해…딸은 父 옹호
최강희, 응급실에 심정지 상태로 실려와…충격 오프닝
박명수, 폭력 피해 고백 “때리고 후배 사랑하는 척하는 사람 있어”
성관계로 권력 탐한 여성 간부, 얼굴·이름 공개
코로나시대!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종아리'를 주물러라!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비거리용 골프 풀세트' 71% 파격 할인 '55만원' 일주일간!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