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자동 초점 강화 '아이소셀 GN2' 출시
김명근 기자 2021. 2. 23. 15: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자동 초점 기능을 강화한 이미지센서 신제품 '아이소셀 GN2'를 출시했다.
기존엔 픽셀을 좌우 양쪽으로 나눠 초점을 맞췄는데, 아이소셀 GN2는 한발 더 나가 픽셀 중 일부를 대각선으로 분할해 상·하 위상차 정보까지 활용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장덕현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센서사업팀 부사장은 "아주 정밀한 사진은 물론, 밝고 선명한 사진을 모두 찍을 수 있고 자동초점 기능까지 강화한 신제품이다"고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자동 초점 기능을 강화한 이미지센서 신제품 ‘아이소셀 GN2’를 출시했다.
업계 최초로 픽셀을 대각선으로 분할하는 ‘듀얼 픽셀 프로’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엔 픽셀을 좌우 양쪽으로 나눠 초점을 맞췄는데, 아이소셀 GN2는 한발 더 나가 픽셀 중 일부를 대각선으로 분할해 상·하 위상차 정보까지 활용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가로 무늬가 많은 피사체 또는 배경에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자동 초점 기능을 제공한다.
장덕현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센서사업팀 부사장은 “아주 정밀한 사진은 물론, 밝고 선명한 사진을 모두 찍을 수 있고 자동초점 기능까지 강화한 신제품이다”고 말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TV체크] 유지나 “10억 누드 화보 제안 받아…”
- 권민아 파격 뒷모습
- 추신수, 신세계 입단… 연봉 27억 원
- [DA:리뷰] 구혜선 “이혼 중요한 일 아냐” (종합)
- 배동성♥전진주 재혼 심경 “천당과 지옥” (종합)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