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 초중등 AI 학습 진단 서비스 'NSAT' 정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에듀(대표 진은숙)는 인공지능(AI) 학습 평가·관리 서비스 'NSAT'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NSAT(NHN Scholastic Aptitude Test)은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학습 평가 및 진단 시스템이다.
회사는 교육·평가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체 AI교육평가연구소를 중심으로 AI 분석을 통한 학습진단과 일대일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에듀(대표 진은숙)는 인공지능(AI) 학습 평가·관리 서비스 'NSAT'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NSAT(NHN Scholastic Aptitude Test)은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학습 평가 및 진단 시스템이다. 수학, 영어 등 주요 교과 영역의 평가 콘텐츠가 제공되고, 평가 결과는 AI가 분석해 개인별 맞춤 처방을 제안한다. 취약 부분을 진단하고 '후행학습'까지 추천해준다. 평가는 단원평가, 학업 성취도 진단평가, 모의고사 등으로 제공되며 온라인 NSAT 평가센터를 통해 응시, 채점, 리포트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앞서 오프라인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확보해놓은 상태다.
회사는 교육·평가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체 AI교육평가연구소를 중심으로 AI 분석을 통한 학습진단과 일대일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NHN AI교육평가연구소는 교육 기회 불균형 해소를 목적으로 설립된 연구기관으로 AI 기술 기반 개인별 맞춤 학습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중심 결과 분석, 취약점 진단, 맞춤학습 추천 시스템을 갖췄다.
NHN에듀는 국내 1위의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 운영 노하우와 NHN의 AI 기술을 바탕으로 NSAT을 내놓았다. 회사는 작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객관성과 적확성을 입증했다며, 올해 서비스 고도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박범진 NHN에듀 교육사업실 이사는 “지난해 아홉 차례 NSAT 시행을 분석한 결과 기초 학력 부진에 대한 상황이 두드러졌다”면서 “학업 실력 진단과 학습 방향 설계 시 참고할 수 있도록 NSAT 전국 모의고사 시행 결과보고서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현대차, 전기차 부품 협력사 키운다'...세방전지 첫 선정
- 삼성 갤Z폴드3에 '펜 입력기능' 첫 탑재 확정
- 배민·스벅카드 '단골 잡기' PLCC 돌풍
-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내달 출범…중소기업 패키지 등 공급
- 한전, ESG 경영 속도 낸다…올해 탄소중립 이행과제 발굴
- 제로페이, 정부 법정단체 추진...중기부 산하기관 편입 유력
- 정부, 용인(반도체) 등 5개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첨단산업 세계공장 육성"
- '유튜버 등 신종과세' 대응위해 '빅데이터 기법' 지속 발굴
- 스타트업 대상 개방형 5G 밀리터리파 테스트베드 판교에 가동
- '화성의 소리' 포착...美 '퍼서비어런스' 착륙 장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