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 비트코인..장중 15% 급락했다 소폭 만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해 암호화폐 가격이 크게 출렁이고 있습니다. "가격이 높다"라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한마디에 시장이 뒤늦게 반응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은 장중 한때 15%나 급락했고, 이더리움도 10% 넘게 하락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회의론이 끊이질 않는 가운데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데요. 류정훈 기자, 밤사이 암호화폐 가격이 많이 떨어졌다고요?
네, 지금은 저점을 확인한 후 낙폭을 만회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현재는 24시간 전 가격 대비 6%가량 떨어진 5만 3,80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밤사이 가격 흐름을 살펴보면, 하루 전까지만 해도 5만 8,300달러로 치솟았던 비트코인은 어젯밤(22일) 11시 15분쯤 무려 15% 넘게 추락하며 4만 8천 달러 선까지 밀렸습니다.
시가 총액은 1조 달러가 무너졌다가 지금은 회복한 상태입니다.
두 번째로 큰 규모인 이더리움도 비트코인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면서 큰 폭으로 하락했다가 현재 24시간 전 가격 대비 8%가량 하락한 1,770달러 선에서 거래 중입니다.
머스크 CEO의 발언이 가격 급락의 원인으로 꼽히는데, 주말 사이에 나온 소식에 시장이 왜 이제서야 반응하는 걸까요?
머스크의 발언이 개인투자자 말고도 기관투자자들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머스크가 토요일에 '비트코인 가격이 높은 것 같다'라고 말했지만, 정상 영업시간을 따르는 기관투자자들은 현지 시간 월요일부터 반응을 보였다"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 시간으로는 어제 늦은 오후부터 대응에 나섰다는 얘기입니다.
이런 가운데 테슬라가 비트코인 투자로 큰 수익을 냈다는 소식이 나왔어요?
네, 10억 달러, 우리 돈으로 1조 1천억 원이 넘는 수익을 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테슬라는 이달 초 15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매입했다고 공개했는데, 1월 31일 기준 3만 4,800달러로 비트코인을 샀다면 이달 20일 장중 최고가인 5만 8,332달러로 계산했을 때 평가이익이 65% 넘게 증가해 10억 달러가 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웨드부시 증권은 "테슬라가 지난 한 해 전기차 판매 수익보다 비트코인 투자로 더 많은 수익을 올렸을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롤러코스터’ 비트코인…장중 15% 급락했다 소폭 만회
- ‘닥터 코퍼’ 구리가격 랠리…원자재 ‘슈퍼사이클’ 오나 [장가희 기자의 뉴스픽]
- “다음 달 4차 재난지원금 지급”…어떤 기준으로 얼마나?
- 경제단체 판이 바뀐다…‘대한상의 회장’ 최태원 효과는?
- JP모건 “비트코인은 사이드 쇼…핀테크 혁신이 핵심”
- 내년부터 비트코인 과세…1000만원 벌면 150만원 세금
- 美 한파에 지진까지…삼성, 평택 P2라인 ‘조기 등판’
- HYK, ㈜한진 상대 경영권 분쟁 본격화…조현민 부사장 겨냥?
- 중국발 악재에 외인·기관 팔자…코스피 다시 3100 밑으로
- “올해는 신통치 않네”…공모주 투자 수익 ‘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