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 듀오' 다프트 펑크, 해체 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그룹 다프트 펑크(Daft Punk)가 해체 선언을 했다.
다프트 펑크는 22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에 '에필로그'라는 제목의 새로운 영상을 게재했다.
곧이어 외신들이 이들의 홍보 담당자을 통해 다프트 펑크의 해체 소식을 보도했다.
지난 1993년 기마누엘 드 오멩크리스토와 토마스 방갈테르로는 프랑스 파리에서 다프트 펑크를 결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그룹 다프트 펑크(Daft Punk)가 해체 선언을 했다. 팀을 결성한지 28년만이다.
다프트 펑크는 22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에 '에필로그'라는 제목의 새로운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에서 두 멤버 가운데 한 사람이 시한폭탄과 함께 폭발하는 장면이 연출됐다. 이어 '1993~2021' 이라는 그래픽이 등장했다.
이에 팬들로부터 해당 영상이 이들의 은퇴나 해체를 암시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왔다.
곧이어 외신들이 이들의 홍보 담당자을 통해 다프트 펑크의 해체 소식을 보도했다. 두 사람은 밴드 해산에 대한 이유를 별도로 밝히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1993년 기마누엘 드 오멩크리스토와 토마스 방갈테르로는 프랑스 파리에서 다프트 펑크를 결성했다. 지난 1990년대 후반 하우스의 붐을 일으키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들은 4장의 정규 앨범과 2장의 라이브 앨범 등을 발표하면서 'Da Funk' 'Around the World' 'One More Time' 'Digital Love' 'Harder Better Faster' 'Something About Us' 'Robot Rock' 'Technologic' 등의 히트 싱글을 냈다.
다프트 펑크의 음악은 CF에서 많이 사용되면서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나아가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협업을 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14년 1월 열린 미국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올해의 앨범상'과 '올해의 레코드상'을 포함해 5관왕을 달성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힘 못 쓰는 바이오株…"다음 달 악재 날려버릴 이벤트 온다"
- "최정우 회장 신사참배 갔냐"…'가짜뉴스' 앞세운 與 의원
- "해외투자로 1조2000억 부실징후"…국내 보험업계 '초비상'
- 美 코로나 사망자 50만명 돌파…애틀랜타 인구만큼 사라졌다
- "수백만원 썼지만 아이템 형편없어" VS "영업기밀 못 밝힌다"
- '학폭 연예인' 폭로만 몇 명? 의혹 줄줄이 [종합]
- '비디오스타' 허경환 "작년 허닭 매출 350억원"
- '임신 21주 결혼' 조민아 "폐백실서 결국 기절, 식도 찢어지게 토해" [전문]
- 이영지, 10kg 감량 후 볼륨감 돋보이는 몸매 '눈길'
- "저희 건재해요"…14년차 샤이니의 빛나는 도전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