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평소 조용한 편, 솔로 곡에선 나다운 노래 하게돼" [화보]

지민경 2021. 2. 22. 1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뷔 6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한 몬스타엑스(MONSTA X) 아이엠의 패션 화보가 공개됐다.

22일 남성 패션 매거진 '아레나 옴므 플러스'는 3월 호에 등장한 몬스타엑스(MONSTA X) 아이엠의 화보를 공개했다.

한편, 몬스타엑스(MONSTA X) 아이엠의 더 많은 화보와 인터뷰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3월 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데뷔 6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한 몬스타엑스(MONSTA X) 아이엠의 패션 화보가 공개됐다.

22일 남성 패션 매거진 ‘아레나 옴므 플러스’는 3월 호에 등장한 몬스타엑스(MONSTA X) 아이엠의 화보를 공개했다.

‘I.M. WHAT I AM’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화보 속 아이엠은 어두운 밤, 고딕한 석재 건물과 조각을 배경으로 무심한 표정과 담백하면서도 대담한 포즈, 선명한 복근을 드러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아이엠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훌쩍 높은 건물 위로 올라서거나 드러눕는 등 여유로운 모습으로 촬영에 임해 현장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아이엠은 첫 솔로 앨범 ‘DUALITY(이중성)’에 대해 “몬스타엑스 곡은 대중을 사로잡는 강렬한 사운드라면 내 컬러는 그루비한 느낌이다. 평소 조용한 편이다. 솔로 곡에선 나다운, 내 성격과 닮은 노래를 하게 된다. 가사도 직접적이지 않고 은유적이고, ‘너’라는 표현보다는 ‘그대’라는 표현을 쓴다”며 자신의 음악적 색깔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아이엠은 자신이 깊게 천착해온 주제인 ‘이중성’을 앨범 제목이자 주제로 삼았다. 이와 관련해 “인간에겐 누구에게나 양면성이 있다. 난 대중이 보는 나와 진짜 나, 그 사이에서 꼭 중심을 잡아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초반엔 그 사이에서 거리감도 느끼고 고민도 많이 했는데, 이젠 개의치 않는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헷갈릴 때는 다 인정해버리면 된다. 나 스스로 귀엽지 않다고 여겨도 팬분들이 내게서 귀여운 모습을 봐주신다면, 그것도 내 모습이다”라고 이유를 밝혔다.

이어 아이엠에게 앞으로 어떤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은지 묻자 “그 고민 많이 해봤다. 그런데 ‘나는 이런 아티스트가 될 거야’라는 생각은 오히려 날 틀에 매어놓는 것 같다. 그때그때 느꼈던 걸 노래로 만들고, 내고 싶은 거 내고, 좋아하는 거 좋아하고, 자신에게 솔직하고 싶다”라고 답했다.

아이엠은 지난 19일 공개된 첫 번째 솔로 앨범 ‘DUALITY(이중성)’으로 발매와 동시에 국내 및 해외 주요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석권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DUALITY(이중성)’는 겉과 속의 다음, 내면의 이중성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으로, 아이엠은 타이틀곡 ‘God Damn(갓 댐)’을 포함한 5개 트랙 전곡의 작사와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했다.

한편, 몬스타엑스(MONSTA X) 아이엠의 더 많은 화보와 인터뷰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3월 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아레나 옴므 플러스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