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 제약 없어 인기".. KT, '기가 와이 인터넷' 가입자 20만 돌파

팽동현 기자 2021. 2. 22. 15: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기가 와이(GiGA Wi) 인터넷' 가입자가 출시 8개월 만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기가 와이 인터넷'은 지난해 6월 KT가 통신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신개념 와이파이(WiFi) 서비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 기가 와이 인터넷 가입자가 출시 8개월 만에 2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KT

KT는 ‘기가 와이(GiGA Wi) 인터넷’ 가입자가 출시 8개월 만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기가 와이 인터넷’은 지난해 6월 KT가 통신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신개념 와이파이(WiFi) 서비스다. 기존 유선 와이파이 공유기에 이동형 와이파이 공유기인 ‘기가 와이파이 버디(GiGA WiFi Buddy)’가 추가됐다. 이용자가 집 안 어디서나 끊김 없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확장하고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T에 따르면 지난 1월 기준 KT 인터넷 신규 고객 중 68%가 ‘기가 와이파이 홈(GiGA WiFi Home)’ 서비스에 가입했으며 그중 36%가 ‘기가 와이 인터넷’을 선택했다. ‘기가 와이 인터넷’ 가입자 252명 대상 서비스 만족도 조사(5점 척도)에서 ‘매우만족’ 또는 ‘만족’으로 응답한 가입자가 75%에 달한다.

가입자들은 ‘안정적인 무선 연결’과 ‘장소 제약 없는 자유로운 설치’를 장점으로 꼽았다. KT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재택근무와 원격수업 등 비대면 생활 패턴으로 ‘기가 와이 인터넷’ 이용도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KT는 지난해 8월 ‘와이파이6’를 적용한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GiGA WiFi Home ax)’를 출시한 데 이어 이동형 와이파이에도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기가 와이파이 버디 에이엑스(GiGA WiFi Buddy ax)’를 이달 개발 완료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OFDMA(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 기술로 데이터 처리 효율이 20%가량 높아져 8명이 동시 접속해도 고용량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게 KT의 설명이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전무)은 “KT는 기가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속도를 비롯해 커버리지까지 아우르는 서비스로 대한민국 1등 인터넷 사업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 생활 패턴에 맞춰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저 어때요?"… 조현, 볼륨몸매 비결 알고보니
아찔한 핫팬츠의 유혹… 슈이, 꿀벅지 실화?
전설의 LG 트윈스 배트걸, 비키니 몸매 '환상'
"나쁜 손이네"… 문가비, 운동하다 무슨 짓?
"성폭행 당해 산부인과까지"… 고등래퍼 '충격'
핀터레스트 뭐길래… 이다영, 사진 무단 도용?
문 대통령이 사랑한 셰프…'천상현 짬뽕집' 어디?
'아이들' 수진 학폭 의혹 '발칵'… 소속사 반응은?
규현 "이별한 전여친 전화 받아봤죠"… 누구지?
송혜교 보란듯… 송중기, 이 악물었구나

팽동현 기자 dhp@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