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매드랜드' 감독, 아시아계 여성 최초 골든글로브 감독상 후보, 파란 일으킬까

조지영 2021. 2. 22.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먼 영화 '노매드랜드'(클로이 자오 감독)가 또 한 번 파란을 일으킬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이로운 예술 작품' '단언컨대 올해 최고의 영화'라는 극찬과 함께 전 세계 언론과 평단을 사로잡은 '노매드랜드'의 클로이 자오 감독이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감독상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골든 글로브 역사상 최초의 아시아계 여성 감독 후보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휴먼 영화 '노매드랜드'(클로이 자오 감독)가 또 한 번 파란을 일으킬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이로운 예술 작품' '단언컨대 올해 최고의 영화'라는 극찬과 함께 전 세계 언론과 평단을 사로잡은 '노매드랜드'의 클로이 자오 감독이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감독상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골든 글로브 역사상 최초의 아시아계 여성 감독 후보라는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다.

제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여성 감독으로서 역대 두번째로 황금사자상을 거머쥔 클로이 자오 감독은 '경이로운 성찰과 공감의 깊이'(Variety) '클로이 자오 감독은 마법사다'(Collider) '클로이 자오 감독의 영화에는 진정한 위대함이 있다'(The Guardian) '클로이 자오 감독의 거장다운 작품'(RogerEbert.com) 등 외신들의 극찬 세례를 받으며 작품상 26관왕, 감독상 37관왕 등 경이로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골든 글로브 시상식 감독상의 가장 유력한 후보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클로이 자오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할 경우, 아시아계 여성 감독 최초의 감독상 수상임과 동시에 1984년 '엔틀'의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감독 이후 37년 만의 여성 감독 수상이기에 전 세계 영화계의 초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감독상을 비롯해 작품상, 여우주연상, 각본상까지 주요 4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린 '노매드랜드'는 제26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각색상, 편집상 등 주요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2021년 전 세계가 주목하는 최고 화제작다운 면모를 입증해 보였다. 뿐만 아니라 제45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관객상 수상, 전미 비평가협회 5관왕 및 미국 주요 비평가협회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쓸어 담으며 도합 147관왕이라는 압도적인 수상 기록을 이어가고 있어 다가오는 아카데미 시상식을 주도할 가장 강력한 후보로 예측되고 있다.

'노매드랜드'는 '파고' '쓰리 빌보드'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2회 수상한 존경받는 연기파 배우 프란시스 맥도맨드가 주연을 맡고 '로데오 카우보이'로 제53회 전미 비평가협회 작품상 수상, '노매드랜드'를 통해 여성 감독으로는 10년 만에 통상 2번째로 베니스 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거머쥔 것은 물론 2021년 마블 최고의 화제작 '이터널스' 연출을 맡으며 할리우드가 가장 주목하는 인물로 떠오른 클로이 자오 감독의 놀라운 연출력으로 세계 유수 영화제를 휩쓸고 있다.

'노매드랜드'는 한 기업 도시가 경제적으로 붕괴한 후 그 곳에 살던 여성이 평범한 보통의 삶을 뒤로하고 홀로 밴을 타고 새로운 삶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프란시스 맥도맨드, 데이빗 스트라탄이 출연했고 '로데오 카우보이' '도터스'의 클로이 자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올해 상반기 개봉 예정.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가수 유미, 남편에 골프채 폭행 당해…딸은 父 옹호
최강희, 응급실에 심정지 상태로 실려와…충격 오프닝
성우 문정호 “어머니와 동생, 극단적 선택으로 사망” 눈물
박명수, 폭력 피해 고백 “때리고 후배 사랑하는 척하는 사람 있어”
성관계로 권력 탐한 여성 간부, 얼굴·이름 공개
퉁퉁한 다리 '부종관리'를 하려다 자고 일어나니 '다리'가 예뻐져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비거리용 골프 풀세트' 71% 파격 할인 '55만원' 일주일간!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