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비프, 국내 美소고기 시장 점유율 4년 연속 1위

이정은 2021. 2. 22. 15: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길의 육류사업부문인 카길 프로틴 그룹은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가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 1위를 4년 연속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카길의 엑셀비프는 지난해 36.9%의 시장 점유율로 전년 대비 2.9% 포인트 성장하며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셀비프 소포장 제품 '엑셀컷'

[파이낸셜뉴스] 카길의 육류사업부문인 카길 프로틴 그룹은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가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 1위를 4년 연속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카길의 엑셀비프는 지난해 36.9%의 시장 점유율로 전년 대비 2.9% 포인트 성장하며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이 2008년 수입 개방 이후 역대 최대 수입량을 기록한 상황에서, 엑셀비프가 4년 연속 1위를 유지하며 대표 미국산 소고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엑셀비프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7단계 맞춤 시스템으로 관리되는 우수 품질의 소고기다. 뛰어난 마블링과 부드러운 육질, 풍부한 육즙과 풍미를 자랑하며 국내 유명 식당과 인기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사용되는 등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미국 본토 뉴욕 3대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소고기로 입소문이 나면서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엑셀비프는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홈쿡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우수한 품질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업계를 선도했다.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엑셀비프를 1인분씩 소포장한 '엑셀컷'을 출시, 대중적인 부채살, 살치살 외에도 우삼겹, 차돌박이 등 특수부위 소포장 제품도 선보였다. 구매와 요리가 편리한 엑셀컷의 특장점이 가성비, 편의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과 맞물리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에서도 입지를 확대했다. GS프레시지와 협업, 좋은 품질의 소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가정간편식에서도 엑셀비프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엑셀컷 관계자는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부담 없이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