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적으로 준비" 샤이니, 2년6개월 군백기 지울 변신(종합)

황미현 기자 2021. 2. 22. 14: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샤이니가 2년6개월만에 완전체로 컴백, 스타일적으로나 음악적으로 확 달라진 모습으로 귀환한다.

온유는 "2년6개월만에 컴백하게 됐다"며 "군대도 있었고 여러가지 시간들이 있었는데 활동 준비를 하면서 떨리고 어떤 모습을 보여드릴까 고민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호는 "태민이를 제외하면은 군백기가 있었다"며 "오랜만에 내는 정규 앨범이다 보니까 멤버들이 전투적으로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이니© 뉴스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샤이니가 2년6개월만에 완전체로 컴백, 스타일적으로나 음악적으로 확 달라진 모습으로 귀환한다.

샤이니는 22일 오후 2시 정규 7집 '돈트 콜 미'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MC는 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맡았다.

온유는 "2년6개월만에 컴백하게 됐다"며 "군대도 있었고 여러가지 시간들이 있었는데 활동 준비를 하면서 떨리고 어떤 모습을 보여드릴까 고민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민은 "오랜만에 샤이니로 인사를 드리게 됐다"며 "새로운 모습을 담으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고 인사했다. 키는 "전역하고 나서 앨범으로 인사드린다"며 "군대에서 어떻게 하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샤이니© 뉴스1

멤버들은 오랜만에 뭉쳐서 함께 활동하는 소감에 대해 "준비하는 시간이 행복했다"며 "샤이니로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것 같고, 더 많이 준비하려고 노력했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민호는 "태민이를 제외하면은 군백기가 있었다"며 "오랜만에 내는 정규 앨범이다 보니까 멤버들이 전투적으로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전역한 멤버들은 군 시절 가장 하고 싶었던 것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키는 "첫번째는 앨범, 두번째는 방송 활동이었다"고 답했다. 민호는 "제일 마지막에 전역했는데, 내가 나올 때 쯤에 앨범이 나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며 "사실 앨범 준비할 때 조금 적응하기가 힘들었다"고 밝혔다. 또 "오랜만에 춤 연습을 하니까 익숙하지 않더라"라고 덧붙였다.

온유는 "멤버들을 만나고 싶었다"며 "같이 해오던 친구들인데 떨어져있으니까 만나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 "민호와 마찬가지로 나 역시 춤을 출 때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

타이틀 곡 '돈트 콜 미'는 사랑에 배신당한 주인공이 상대에게 전화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가사의 힙합 댄스 곡으로, 히스테릭한 감정을 표현한 멤버들의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몰입감을 더한다.

키는 타이틀 곡에 대해 "저희가 그동안 강하다면 강한 노래는 했지만 히스테릭한 것은 잘 안했었다"며 "이번에는 음악적 변화를 주려 히스테릭함을 선택했다"고 소개했다.

샤이니© 뉴스1

민호는 "이수만 선생님이 이 곡을 굉장히 좋아하고 아꼈다"며 "그러다보니 우리도 정말 많이 신경을 써서 작업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보아 선배님도 이 곡을 하려고 했었는데, 사실 이 곡이 여자 곡이고 우리는 키를 낮춰서 불렀다"고 소개했다.

또 태민은 퍼포먼스에 대해 "강렬하고 센 콘셉트여서 흑화된 샤이니를 만들 수 있다"며 "처음 안무 시안을 봤을 때 역대급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온유는 새로운 콘셉트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스타일링이 마음에 들었다"며 "지금까지 많이 보여드리지 못했던 것들을 보여준 것 같아서 재미있었다"고 밝혔다. 민호는 "'링딩동' 시절로 돌아간 듯 장발도 해보고 빨간색으로 염색도 해보고, 안해본 것들을 시도해보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샤이니© 뉴스1

무엇보다 이번 컴백은 지난 2018년 9월 발매한 앨범 이후 약 3년여 만에 발표하는 앨범이라는 점에서 특별하다. 온유, 민호, 키의 군 복무로 인해 공백기가 발생했던 것. 이들의 오랜만의 완전체 활동에 팬들의 관심이 쏠린 상황이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