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주의..내일까지 봄날씨, 모레 기온 뚝 떨어져
<1>어제 강원 정선에서 발생한 산불은 바짝 메마른 날씨에 태풍급 바람이 불어 진화작업에도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정선뿐만 아니라 강원 영동과 동해안을 따라서 건조특보가 내려져 있고 강원 산지에는 아직도 강풍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더는 화재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불씨 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2>오늘 날이 포근해서 이대로 봄이 오는 건가 싶으셨죠? 서울의 한낮기온은 17.4도까지 오르면서 4월 중순에 해당하는 날씨를 보였습니다. 내일도 서울의 한낮기온 11도로 따뜻하겠습니다. 다만, 내일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모레 아침부터 다시 영하권 추위가 찾아오겠는데요, 모레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 영하 5도로 전날과 비교했을 때 기온이 10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3>내일도 포근한 날씨 속에 수도권과 충북을 중심으로 미세먼지는 나쁨 수준이 예상됩니다. 국내 정체된 미세먼지에 더해 몽골에서 발원한 황사가 유입될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중부>서해안에는 오전에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남부>내일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낮에 광주는 19도 대구는 2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동해안>강릉의 한낮기온 14도, 안동 18도까지오르며 평년보다 7~11도 가량 높겠습니다.
<주간>이번주는 대체로 맑겠지만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 #날씨 #MBN종합뉴스 #박선아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정선 산불 '축구장 18개' 태우고 꺼져…잦은 봄 산불 '초비상'
- '블랙아웃' 여성과 모텔행…대법 ″강제추행″ 첫 판단
- ″거지나 흘리고 먹는다″ 막말…초등생 돌봄 전담사 '벌금형'
- 신현수 거취 결정 임박…청, 논란 차단 주력
- 방탄 7억뷰, '피 땀 눈물'로 뮤직비디오 추가(공식)
- [영상] ″엔진 불 붙었다″...무사히 착륙 '기적'
- '마이클 잭슨' 통째 빌렸던 무주 호텔 '잿더미'…하마터면 '아찔'
- 주차장서 숨진 채 발견된 여성…″함께 있던 딸은 무사″
- 현대모비스, 유연하게 휘어지는 차량용 HLED 세계 첫 개발
- 이틀째 400명대…″이번 주 3월 거리두기안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