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터 PICK] 'The Winner Takes It All', '1위+자존심' 달린 밀라노 더비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계 1위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세리에 선두 자리와 양보할 수 없는 지역 라이벌의 자존심이 걸린 밀라노 더비가 펼쳐진다.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라이벌 매치의 승자는 누가 될까.
AC밀란과 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는 2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롬바르디아 주 밀라노에 위치한 산 시로 경기장에서 '2020-21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23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22라운드 종료 기준 AC밀란은 15승 4무 3패(승점 49점)로 2위에, 인테르는 15승 5무 2패(50점)로 선두에 올라있다.
승승장구하던 AC밀란은 급격히 흔들리고 있다. 16R 유벤투스전 패배 이전까지는 무패 행진을 달렸지만, 이후 5경기에서는 벌써 2패를 허용했다. 심지어 지난 14일에는 하위권 팀 스페치아에 0-2로 완패하며 인테르에게 선두 자리를 내줬다. 승리가 필요했던 19일 즈베즈다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경기에서도 2-2 무승부를 거두며 분위기를 다잡지 못했다. 10년 만의 스쿠데토를 위해 인테르를 꺾고 다시 정상 궤도에 올라야 하는 밀란이다.
밀란을 끌어내리고 1위를 차지한 인테르는 좋은 컨디션을 보이고 있다. '주포' 루카쿠는 물론이고 바렐라, 마르티네즈 등 주요 선수들이 활약을 이어가는 중이다. 골칫거리로 전락했던 에릭센마저 폼을 끌어올리며 선발로 출전하고 있다. 코파 이탈리아 준결승에서 유벤투스에게 패한 점은 아쉽지만, 리그에서는 홈 10경기 9승 1무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하며 승점을 쌓고 있다. 인테르 역시 밀란을 꺾고 11년 만의 스쿠데토에 한 발 더 다가가겠다는 각오다.
세리에 최고의 공격수를 보유한 양 팀의 맞대결인 만큼, 이번 경기 역시 양 팀 골잡이들의 발 끝에 관심이 모인다. 밀란은 불혹의 나이에도 69분당 한 골을 득점하고 있는 '해결사' 즐라탄에게 기대를 건다. 즐라탄은 부상 복귀 이후에도 리그 5경기에서 4골을 터트리며 팀 득점(8골)의 절반을 책임지고 있다. 비록 스페치아전에서는 슈팅 1개, 패스 성공률 56%로 부진했음에도, 다시 한번 즐라탄의 득점을 기다릴 수밖에 없는 이유다.
밀란에 즐라탄이 있다면 인테르에는 루카쿠가 있다. 루카쿠는 리그에서만 16골 4도움을 올리며 세리에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다. 직전 경기인 22R 라치오전에서도 2골 1도움을 터트리며 팀을 1위로 이끌었다. 루카쿠가 유독 밀란을 상대로 강하다는 점도 기대를 모은다. 루카쿠는 지금까지 밀란을 만난 4경기에서 모두 득점을 올리며 강한 면모를 보였다. 밀란만 만나면 펄펄 나는 루카쿠가 또다시 밀란에게 비수를 꽂을 수 있을지에 인테르의 1위 수성이 달렸다.
두 공격수의 자존심 싸움 역시 화제다. 두 선수는 지난 1월 27일 코파 이탈리아 8강전에서 크게 충돌한 바 있다. 경기 중 충돌해 서로 이마를 맞댄 채 차마 입에 담지 못할 욕설을 주고 받았다. 전반전 종료 직후에도 즐라탄이 루카쿠를 도발하며 라커룸으로 향하는 통로에서 갈등을 이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그라운드 밖까지 퍼져 나갔던 두 선수의 충돌이 과연 이번 경기에서 어떤 변수로 작용할 것인지, 과연 마지막에 웃는 자는 누가 될 것인지 이목이 집중된다.
# 모든 것을 가져갈 밀라노의 주인공은 바로 인테르
전문가들은 인테르의 우세를 예측했다. 국내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인테르에 2.05배, 밀란에 3.65배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배당률이 낮다는 것은 그만큼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뜻한다. 즉, 인테르의 승리 확률(49%)이 밀란의 승리 확률(27%)보다 비교적 높다. 또한, 이번 경기는 2골 이하의 경기가 될 확률이 높아 보인다. 스포라이브는 양 팀 득점의 총합이 2.5골 이하일 것이라는 배당에 2.19배를, 2.5골 이상에는 1.74배를 책정했다. 스포라이브의 배당률에 따르면, 저득점 경기 속 인테르의 우세가 점쳐지기 인테르의 1-0 승리가 예상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2기' 고성환
사진=게티이미지, 스포라이브 홈페이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