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보다 더 돋보이는 이색 신메뉴 잇따라 출시

조지민 2021. 2. 20. 10: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력 메뉴뿐 아니라 경쟁력을 높인 전문점 수준의 이색 신메뉴 선보이는 외식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디저트 카페 설빙은 올 겨울 첫 리얼 케이크 '와르르생딸기 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름처럼 케이크를 잘라내는 순간 쏟아지는 생딸기 슬라이스의 풍성함이 돋보이는 메뉴다.

와르르생딸기 케이크 2종은 설빙이 주력 메뉴인 빙수가 아닌 처음으로 선보이는 케이크 이지만 출시 열흘 만에 초도 물량 절반 이상이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주력 메뉴뿐 아니라 경쟁력을 높인 전문점 수준의 이색 신메뉴 선보이는 외식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디저트 카페 설빙은 올 겨울 첫 리얼 케이크 '와르르생딸기 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름처럼 케이크를 잘라내는 순간 쏟아지는 생딸기 슬라이스의 풍성함이 돋보이는 메뉴다. 담백하고 고소한 생크림과 고급스러운 초코크림에 바삭한 발로나 초코볼이 식감을 더하는 초코 2종으로 구성됐다.

와르르생딸기 케이크 2종은 설빙이 주력 메뉴인 빙수가 아닌 처음으로 선보이는 케이크 이지만 출시 열흘 만에 초도 물량 절반 이상이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베이커리 전문점의 퀄리티라는 소비자들의 찬사와 함께 3년 전 선제적으로 시작한 배달 서비스가 접근성을 더했다는 평가다.

던킨은 지난달 미국 현지의 맛을 담은 '내쉬빌 핫치킨 버거'를 선보이며 스낵킹 브랜드로 도약한다. 이번 신메뉴는 매콤한 소스와 치킨 패티, 상큼 아삭한 코울슬로를 소프트 번 사이에 넣은 미 남부 내쉬빌 스타일의 버거다. 육즙 가득한 두툼한 사이즈의 치킨 패티에 입맛을 자극하는 칠리 소스로 맛을 완성했다.

엔제리너스는 인기리에 판매 중인 베트남식 샌드위치 '반미'를 리뉴얼 출시했다. 베트남인들이 일상에서 즐겨먹는 반미 샌드위치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해 국산 쌀로 만든 바게트빵을 사용하는 등 신선한 야채, 고기류를 채워 만들었다. 주문 직후 즉석에서 조리해 제공하는 것이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의 장점. 베트남쌀국수 전문점에서만 맛보던 반미 샌드위치를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해 이슈몰이와 함께, 점포의 매출 10% 이상을 차지하며 엔제리너스의 효자 메뉴로 자리잡았다.

커피빈코리아는 이탈리아 밀라노식 파스타 '스파고'를 내놨다. 취향에 맞게 맛볼 수 있게 커스텀할 수 있는 메뉴로, 파스타 면과 소스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나만의 파스타' 메뉴다. 파스타 면은 피치, 파파르델레, 펜네, 파르팔레 4종 중 선택 가능하고 소스는 피자이올라, 아라비아따, 타르투포에 펑기, 노르마, 카초에 페페, 마스카포네 6종 중 고를 수 있어 파스타 전문점을 연상케 한다.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새로운 디저트 사이드 메뉴 '바게트볼갈릭크림'을 출시했다. 제과점에서 만든 것 같은 겉바속촉한 바게트 빵에 부드럽고 진한 크림치즈로 2030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지난달 이미 1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빵굽는 치킨집'으로 메뉴 군을 확장 중이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