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코로나 상황 벗어나면 위로금지급 검토"

YTN 2021. 2. 19. 18: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명수 대법원장이 최근 임성근 부장판사 탄핵 사태와 거짓 해명 논란에 대해 부주의한 답변으로 큰 실망과 걱정을 끼쳤다며 공식사과했습니다. 하지만 임 부장판사 사표 반려에 정치적 고려는 없었다며, 야당에서 제기한 사퇴 요구는 거부했습니다.

■ 가족이나 지인 모임을 통한 산발적 감염과 병원과 공장 등에서의 집단감염이 이어지면서, 최근 일주일 평균 환자 수가 400명을 넘겼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기준을 충족한 가운데 정부는 다음 주 초반까지 상황을 지켜본 뒤, 거리두기 단계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를 만나 4차 재난 지원금을 최대한 넓고 두텁게 지원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 상황을 벗어나면 국민 위로지원금 지급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지난달 한파와 조류 인플루엔자, 국제 유가 상승 등으로 생산자 물가가 석 달 연속 올랐습니다. 특히 달걀과 닭고기, 주요 채소류 값이 급등하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이 한층 커지고 있습니다.

■ 강원도 영동지방에 대형산불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건조 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 새벽까지 영동지방에는 초속 30m가 넘는 고온 건조한 강풍이 몰아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