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가천대학교 게임·영상학과, '2021 신입생 예비대학' 진행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울퍼보드게임카페에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한 예비대학은 가천대학교 교강사와 보드게임 전문가, 매직빈게임즈 강사진과 네이버클라우드 부장, 게임·영상학과 예비대학생 등 총 25명이 참가해 3일간 진행됐다.
▲테이블 탑 보드게임에 대한 이해와 디자인 교육 ▲게임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보드게임을 활용한 디자인 경험 ▲팀 프로젝트 경험을 통한 사회적 소통 등 4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이러한 보드게임 디자인 및 개발 관련 교육 내용으로 예비대학생들에게 게임·영상 산업의 동향과 제작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직접 체험하는 경험을 바탕으로 PC와 모바일 등 타 플랫폼을 디자인(설계)하고 개발하는 기초 지식을 함양하고자 했다.
특히, 이 코스를 통해 예비대학에 참가한 15명의 예비대학생 전원은 보드게임 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의 행사지원 및 기념품 후원과 '그린 루키(Green Rookie)' 프로그램 제휴로 더욱 뜻 깊게 진행됐다.
예비대학 진행 결과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는 4.96점(5점 만점)으로 예비신입생들의 게임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대학 생활과 교육과정을 미리 이해하고 경험한 뜻 깊은 행사였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가천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1학년 때는 전액 국고장학금을, 2학년부터는 학비의 50%를 취업한 기업에서 지원받게 된다. 입시과정부터 기업관계자가 직접 참여하며 대학과 공동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교육과정도 기업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등 장학혜택과 조기취업, 졸업과 동시에 2년 경력을 보유하는 등 살아있는 현장의 전문지식 습득과 효율적 시간 활용이 가능하다.
3년 6학기제로 졸업이수학점은 120학점이며 교양 30학점과 전공 90학점으로 구성되고 이론(1학년 60학점)과 실무(2~3학년)로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교육과정은 SW 기초, 교양, 전공기초, 전공심화, 창의융합교육, 기업 R&D프로젝트로 진행된다.
가천대학교 게임·영상학과는 1학년 동안 전공기초능력과 현장실무 기본교육을 집중이수 하며 1학년 교육과정을 마친 후에는 곧바로 약정한 기업에 채용돼 근무한다. 2~3학년 동안은 해당 직무 관련 심화 교육과 함께 산업 현장에서 직무 역량을 고도화함으로서 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경쟁력을 강화한 전문 인력으로 산업 현장에 진출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