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도 입지 따라 흥행 희비.. 원스톱 입지 '라센트로' 눈길

파이낸셜뉴스 2021. 2. 19. 17:0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슬세권' 트렌드 확산.. 교통 ∙ 생활 ∙ 문화 등 원스톱 입지 각광
- 소비자 선호도 高.. 청약 호조세
- 강서구 방화동 노른자위 입지.. '라센트로' 성황리 분양 中

분양시장 트렌드로 ‘슬세권’ 이 자리매김하면서, 원스톱 인프라 실현이 가능한 주거단지로의 수요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슬세권’ 이란 슬리퍼와 ~세권의 합성어로, 각종 편의시설 등이 주거공간에서 가까워 슬리퍼와 같은 편안한 차림으로 방문 ∙ 이용할 수 있는 주거 권역을 일컫는 신조어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재확산세에 따라 외부 활동에 불안감을 느끼는 수요자들 사이에서 슬세권 단지가 재조명받고 있는 추세다.

높은 수요자 선호도에 기반,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인천에서 분양한 ‘부평역 한라비발디 트레비앙’ 은 53가구 (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3351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251.91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단지는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부평구 원도심에 들어선 것이 높은 청약 경쟁률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 영향이 덜한 주거형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실제, 지난해 말 분양한 ‘힐스테이트 도봉역 웰가’ 오피스텔은 3421명의 수요자가 몰리며, 최고 36.55대 1, 평균 9.64대 1로 청약을 마쳤다. 이 단지는 서울 지하철 1호선 도봉역이 가깝고, 각종 문화 ∙ 생활시설이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재확산세에 접어들었고,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가 맞물리면서, 시장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며 “입지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상황인 만큼, 원스톱 인프라 실현이 가능한 단지를 중심으로 분양시장이 재편될 것” 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서울 강서구 일원에서 분양 중인 주거형 오피스텔 ‘라센트로’ 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다온종합건설은 서울 강서구 방화동 620-115번지 일원에서 ‘라센트로’ 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층 ~ 지상 13층 규모의 오피스텔 전용 29 ~ 45㎡ 96실과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주거시설이다. 평면설계나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아파텔’ 로 조성돼, 기존 주거형 오피스텔에서 한 차원 진일보한 형태의 주거상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센트로’ 는 원스톱 생활환경이 특장점이다. 특히,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주목된다. 서울 서부권 교통 중심지로 손꼽히는 방화동 일대에 들어서는 만큼, 인근의 교통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서울 지하철 9호선 공항시장역과 5호선 송정역 ∙ 공항철도 김포공항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로, 주요 업무지구는 물론,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이밖에 김포국제공항이 가깝고, 공항을 중심으로 남부순환도로 ∙ 서울외곽순환도로 ∙ 88도로 등 도로 교통망 또한 잘 구축돼 있다.

생활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 하층부 근린생활시설을 비롯, 역세권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는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며, 공항시장도 지근거리에 있다. 롯데몰 ∙ 이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과 병원 ∙ 관공서 ∙ 도서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주변으로 공항시장 재건축 및 방화 뉴타운 개발사업 등 굵직한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어, 향후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이 예상된다.

직주근접 특성도 기대를 모은다. 4차 산업을 주도하는 핵심 산업 • 연구 단지인 마곡지구는 물론, 미라클메디특구 출퇴근이 편리하다. 인근 김포국제공항 종사자를 비롯, 부천테크노파크 ∙ 서문일반산업단지 등이 차량 30분 내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미디어그룹이 밀집해 있는 상암동 DMC도 가깝다.

‘라센트로’ 에는 실거주수요자들을 위한 맞춤형 특화평면설계가 다수 적용된다. 단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이 우수하고, 최고 13층 높이로 조성되는 만큼, 막힘 없는 시야 확보도 가능할 전망이다. 내부는 타입별로 아파트형 2bay ∙ 3bay 평면설계를 도입,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한,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빌트인냉장고 ∙ 세탁기 ∙ 천장에어컨 ∙ 붙박이장 ∙ 현관전신거울 등 풀옵션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에 마련돼 있어, 언제든 방문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