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24시] 김천시 약사회, '김천사랑상품권' 구매 릴레이 운동 참여

최관호 영남본부 기자 2021. 2. 19. 15:0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천시, 올바른 쓰레기 배출로 교통사고 예방캠페인 펼쳐
김천시,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시행

(시사저널=최관호 영남본부 기자)

김천시약사회가 김천사랑상품권 구매 운동에 참여했다. ⓒ김천시

경북 김천시 약사회는 김천사랑상품권 구매 촉진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김천사랑상품권 구매 릴레이 운동에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김천사랑상품권 200만원을 구매했고 그 중 100만원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경북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김천시 약사회 국승곤 회장은"이번 상품권 구매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고 또한 지역이웃에 정을 나누기 위함"이라며 참여 동기를 밝혔다.

2월 5일부터 시작한 구매 운동은 현재까지 3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2억3천 7백만원을 구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시는 올해 김천사랑상품권 발행액을 500억 원을 발행 할 계획이었으나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1000억 원까지 확대 발행할 계획이다. 특히 관내 공공기관, 기업 등 법인에 대한 김천사랑상품권 5% 특별할인 구매 혜택은 올 연말까지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그 어느 때 보다 힘겨운 시절을 보내고 있는 자영업자 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들까지 생각해주신 김천시 약사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김천사랑상품권 구매 운동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불씨가 되어 15만 김천시민 모두가 상생‧협력하여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김천시, 올바른 쓰레기 배출로 교통사고 예방합시다

경북 김천시는 쓰레기 배출방법을 지키지 않고 버려지는 불법 쓰레기가 도로에 유입되어 교통사고 위험을 발생하는 등 피해를 주고 있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고 있다.

쓰레기 배출방법을 지키지 않고 방치된 쓰레기가 도로에 유입되고 있다.ⓒ김천시

20세대 이하 주택 및 상가 등 에서 생활쓰레기를 배출할 경우, 재활용이 불가능한 일반쓰레기는 종량제봉투에 넣어서 쓰레기가 넘치지 않도록 묶어야 하며, 재활용품은 내용물을 비우고 세척하여 투명한 비닐봉투에 담아서 묶어야 한다.

또한 비닐봉투에 담기 어려운 일반쓰레기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스티커를 발급 후 부착해 내놓아야 하며, 박스 등 과 같이 비닐봉투에 담기 어려움 재활용품은 일정량 모아서 끈으로 묶어 배출해야 한다.

쓰레기 배출장소의 경우, 일부 차량이 진입하기 어려운 장소를 제외하고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쓰레기 발생된 장소 바로 앞에 배출하여야 한다.

이어 시 관계자는 "쓰레기 배출방법만 잘 지켜도 예산절감, 교통사고 예방, 주민불편 해소까지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으며, 나 하나 귀찮다고 배출방법을 지키지 않아 도시 미관이 저해되고 악취 및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등 여러 사람을 피해주는 이기적인 사람이 되지 않도록, 시민들의 선진 시민의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김천시,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시행

경북 김천시는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오는 3월 4일부터 12월 1일까지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총 사업비 45억원을 투입하여 승용 200대, 화물 90대의 전기자동차를 보급하며, 구매보조금은 승용 1대당 최대 1400만원, 화물 1대당 최대 2700만원까지 차종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김천시에 1개월 이상 주소를 둔 만18세(운전면허시험 자격 최소연령)이상인 개인과 김천시에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 및 기업이며, 취약계층, 다자녀, 미세먼지 개선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택시, 노후경유차를 전기차로 대체구매) 등에게는 물량을 별도 배정하여 우선 지원한다.

신청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www.ev.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구매 지원자가 구입을 희망하는 차량의 대리점을 방문하여 구매계약 체결 후 지원신청서(구비서류 포함)를 제출하면, 대리점에서 신청을 대행한다.

대상자 선정은 차량 출고‧등록순으로 이루어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환경위생과 기후변화대응팀(054-420-6780)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시사저널(http://www.sisajourna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