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서울핀테크랩,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서울핀테크랩과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18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협약식에는 고영주 DB손보 부사장, 소영 서울핀테크랩 센터장을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어 소영 센터장은 "서울핀테크랩은 다양한 금융 유관 기관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DB손보와 제휴로 양사가 협력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서울핀테크랩과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18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협약식에는 고영주 DB손보 부사장, 소영 서울핀테크랩 센터장을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들은 △인슈어테크 분야 스타트업 공동 발굴·육성 △인슈어테크 사업협력 검토 △육성·협업 중인 스타트업 대상 인슈어테크 관련 자문 제공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실행하기로 했다.
고영주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구체적인 사업 성과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영 센터장은 “서울핀테크랩은 다양한 금융 유관 기관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DB손보와 제휴로 양사가 협력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핀테크랩은 서울시가 운영하는 핀테크 육성센터로, 핀테크 스타트업에 최대 2년간 입주 공간을 제공하고, 성장 단계별로 맞춤형 전문 엑설러레이팅 프로그램, 투자유치, 해외진출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달 고시 앞둔 셧다운제, 모바일게임 '규제 족쇄' 채우나
- 네이버파이낸셜, 국내 첫 후불결제 진출...카카오페이 "상반기 서비스 추진"
- 이수화학, 배터리 소재 사업 진출…전고체용 고체전해질 사업화 추진
- '페이스ID' 살리고 '노치' 없애나…애플, 인디스플레이 센서 특허
- 아이언소스, ‘2021년 올해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 트렌드’ 발표
- 최태원 SK그룹 회장 "배터리 생태계 조성 위한 협력 중요"
- EVR스튜디오, 프로젝트TH 허성태 캐릭터 워딩 공개
- [혁신기업]모두솔루션 지스타캐드, 대안 제품 '급부상'
- DB손보-서울핀테크랩,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 MOU 체결
- 음악권리자단체 OTT에 "상생에 집중해달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