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중국 디지털 보험사 설립 속도.. "올해 합작사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화재가 올해 중국 디지털 손해보험사를 출범하기로 했다.
삼성화재는 지난 18일 진행된 기업설명회(IR)를 통해 "텐센트와의 합작사 설립은 예정대로 진행 중이며 올해 딜을 종료하는 것이 목표다"며 "지난해 텐센트 컨소시엄과 계약을 체결한 이후 현재는 중국 금융당국의 승인을 위한 서류 작업을 진행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12억명에 달하는 고객을 보유한 2대 주주 텐센트의 인프라를 활용해 온라인 개인보험시장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
삼성화재는 지난 18일 진행된 기업설명회(IR)를 통해 "텐센트와의 합작사 설립은 예정대로 진행 중이며 올해 딜을 종료하는 것이 목표다"며 "지난해 텐센트 컨소시엄과 계약을 체결한 이후 현재는 중국 금융당국의 승인을 위한 서류 작업을 진행 중이다"고 설명했다.
삼성화재는 오는 3월 말 또는 4월 초 중국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이하 은보감회)에 주주 변경 및 증자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은보감회의 승인에는 통상 신청 후 3~6개월가량이 소요돼 올해 하반기 중 합작이 완료될 전망이다.
앞서 삼성화재는 지난해 11월 텐센트, 상해지아인문화매체유한회사, 위싱과학기술회사, 상해티엔천자산관리회사, 보위펀드 등 5개 중국 기업과 3200억원 규모의 합작법인을 설립하겠다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 합작법인명은 삼성재산보험이다.
합작법인 전환 이후 지분율은 삼성화재 37%, 텐센트 32%, 상해지아인·위싱과학기술회사 각 11.5%, 상해티엔천·보위펀드 각 4%다.
2대 주주인 텐센트는 중국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위챗’을 운영하는 글로벌 인터넷 기업이다. 상해지아인은 출판 기획 및 유통 등 콘텐츠 기업이고, 위싱과학기술회사는 환경보호 하이테크 기업이다.
삼성재산보험은 합작사들의 플랫폼을 활용해 현지인을 대상으로 개인보험을 판매하는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텐센트의 12억명에 달하는 고객과 IT 인프라를 활용해 온라인 개인보험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신규 사업영역을 잘 발굴해서 텐센트만이 할 수 있는 신속하고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해 다른 디지털 손보사와 차별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플랫폼 기반의 중국 내 신사업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아♥던, 19금 포즈… 정말 이래도 돼?
☞ 패딩 안에 속옷만?… 신재은, 야외에서 '아찔'
☞ "뭐야 다 보이잖아"… 한초임 시스루드레스 '대박'
☞ 시스루+초밀착 원피스… 티파니, 요염 끝판왕
☞ "예지야 안 춥니?"… 옥상에서 다 드러내고 '찰칵'
☞ "초등생 자녀 있다"… 야옹이 작가 싱글맘 고백
☞ TOO 차웅기, 소신 발언 하루만에 학폭 논란?
☞ "혜원 사랑해" 안정환 이벤트에 감동… "좋았어"
☞ '건물주' 홍현희♥제이쓴, '이것' 준비중?
☞ 이수근, 랄랄의 ‘이것’에 깜짝 놀랐다?!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아♥던, 19금 포즈… 정말 이래도 돼? - 머니S
- 패딩 안에 속옷만?… 신재은, 야외에서 '아찔' - 머니S
- 한초임 실검 오른 시스루 드레스… 이렇게 과감했나 - 머니S
- 시스루+초밀착 원피스… 티파니, 요염 끝판왕 - 머니S
- 있지 예지, 힙한 스타일에도 '청순美 뿜뿜' - 머니S
- "초등생 자녀 있다"… 야옹이 작가 싱글맘 고백 - 머니S
- TOO 차웅기, 소신발언 하루만에 학폭 논란? - 머니S
- "혜원 사랑해" 안정환 이벤트에 감동… 이혜원 "좋았어" - 머니S
- '건물주' 홍현희♥제이쓴, '이것' 준비중? - 머니S
- '물어보살' 이수근, 랄랄의 ‘이것’에 깜짝 놀랐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