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대, 모교를 빛낸 동문에 리즈케이 김청경 대표 선정
고민서 2021. 2. 19. 10:00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는 모교를 빛낸 동문에게 주는 '삶의 빛' 상 수상자로 김청경 리즈케이 대표(사진)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학교 측은 "김청경 대표의 경우 서울예대 방송연예과 82학번으로 한국 메이크업계의 새로운 역사를 창조한 인물"이라며 "그동안 새로운 사업영역의 개척과 메이크업 기법의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뷰티산업을 선도하는 예술가, 대한민국 원조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한국 메이크업계 발전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서울예대는 김 대표가 취약 계층의 권리 보장과 예술인재 양성에 관심을 기울이는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 공헌활동으로 모교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점도 공로로 인정했다.
학교 관계자는 "김 대표는 저소득층 아동의 영어 교육을 위한 지원과 중학생 돌봄방 마련을 위한 기부 등의 공헌을 인정받아 2017년 서울시장 표창장을 받기도 했으며, 2020 사랑 나눔 사회 공헌대상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강조했다.
앞서 서울예대 '삶의 빛' 상으로 2019년에는 '국제시장', '베테랑' '공작' 등에서 주연을 맡은 황정민 배우가, 2018년에는 우아한 형제들의 김봉진 대표가 각각 수상한 바 있다.
[고민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해외골프 막히자…제주CC 골퍼 역대 최대
- "비트코인 50억 대박 현수막 인사" 한미약품 용빈이 사실은…
- 거리두기 개편 연기되나…정 총리 "확산세 심상치 않아" [종합]
- 휴가낸 신현수에 쏠린 눈…대통령 만류에도 사직할까
- 박영선 39.3% vs 안철수 39.4%…서울시장 초박빙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