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식]시, 한국체육대·시체육회와 업무협약 체결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전날 청사에서 김동일 시장이 안용규 한국체육대 총장, 강철호 보령시체육회장과 3개 기관간 시민건강 증진 및 스포츠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동백관 및 체육시설 사용에 협조하고, 한국체육대는 용두·대천해수욕장을 활용한 해양레저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보령시를 해양레저스포츠 메카로 발전시키고, 생활체육의 다변화 지원과 엘리트 스포츠 위상 제고 등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령=뉴시스] 유순상 기자 = 충남 보령시는 전날 청사에서 김동일 시장이 안용규 한국체육대 총장, 강철호 보령시체육회장과 3개 기관간 시민건강 증진 및 스포츠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3개 기관은 지역발전 및 스포츠 문화 활성화 교류, 사회공헌활동 가치실현 공동사업 등을 추진한다.
시는 동백관 및 체육시설 사용에 협조하고, 한국체육대는 용두·대천해수욕장을 활용한 해양레저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체육회는 각종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는 등 지원에 나선다.
특히 보령시를 해양레저스포츠 메카로 발전시키고, 생활체육의 다변화 지원과 엘리트 스포츠 위상 제고 등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보령시,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카드 신청 접수
보령시는 여성농어업인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복바우처' 카드 신청을 오는 3월 19일까지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14억 6000만원을 편성, 관내 7300명 여성농어업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만 20세 이상 만 75세 이하 보령시 관내 실제 영어농에 종사하는 여성농어업인이다. 가구당 농지소유 면적(세대원 합산)이 5만㎡ 미만인 농가 또는 이에 준하는 축산·임업·어업 경영가구이다. 단, 문화누리카드 등 복지서비스와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지원금액은 1인당 연간 20만 원이며, 의료분야나 사행성 및 유흥업종을 제외한 외식, 미용실, 서점 등 전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올부터는 자부담 없이 20만원 전액을 보조금으로 지원하고 수혜대상도 기존 농어촌 거주에서 시전역 거주 모든 여성농어업으로 늘렸다. 기존 농협은행에서만 발급 가능했던 것도 개선, 지역 농·축협으로 확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울에 비친 충격적인 광경…상가 건물서 사이 좋게 노상 방뇨한 부부(영상)
- 헬스장서 브라톱·레깅스 입었다고…"노출 심하니 나가주세요"
- "배곯은 北 군인들, 주민 도토리 뺏으려다 두들겨 맞고 기절"
- 서울 20~40대 미혼여성 절반 "난자동결 고려"…대졸 이상 88%
- 안양, 창단 11년 만에 K리그2 우승…K리그1 승격(종합)
- 남편 몰래 직장 男동료와 카풀했다가 '이혼 통보'…"억울해요"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비즈니스석 승객에 무릎 꿇고 사과한 男승무원…중화항공서 무슨 일?
- 윤 지지율 10%대, TK도 급락…위기의 여, 김 여사 문제 해결·쇄신 요구 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