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서울핀테크랩, 인슈어테크 활성화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손해보험은 서울핀테크랩과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18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협약식에는 DB손해보험 고영주 부사장, 서울핀테크랩 소영 센터장을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울핀테크랩 소영 센터장은 "서울핀테크랩은 다양한 금융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DB손해보험과의 제휴로 양사가 협력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은 서울핀테크랩과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18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협약식에는 DB손해보험 고영주 부사장, 서울핀테크랩 소영 센터장을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슈어테크 분야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육성 △인슈어테크 사업협력 검토 △육성 및 협업 중인 스타트업 대상 인슈어테크 관련 자문 제공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 및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고영주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구체적인 사업 성과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성장을 위하여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핀테크랩 소영 센터장은 “서울핀테크랩은 다양한 금융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DB손해보험과의 제휴로 양사가 협력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핀테크랩은 서울시에 운영하는 핀테크 육성센터로 핀테크 스타트업에 최대 2년간 입주 공간을 제공하고, 성장 단계별로 맞춤형 전문 엑설러레이팅 프로그램, 투자유치, 해외진출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현진 기자 stari@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급등락' 비트코인으로 결제 속속…'디지털 화폐' 진짜 될까 [발칙한 금융]
- 오늘부터 전월세금지법 시행…임대차법 '시즌2'되나 [집슐랭]
- 美 퍼서비어런스 화성 착륙 성공…생명체 흔적 본격 탐사
- [영상] 한때 美 뉴저지 명물 '트럼프 호텔'…7초만에 사라졌다
- 뼛속까지 日우익? 아베 비판도 불편한 램지어
- 홍준표, 안철수에 “대단한 진전…안초딩 놀린 것 사과한다'
- 배터리 리스 '반값 전기차' 나온다
- '빌라 방치 사망' 구미 3세 여아와 엄마, 2개월 반 동안 전기도 없이 살았다
- 정조는 왜 김홍도에게 오랑캐황제를 그리게 했나
- '도깨비' 찍은 페어몬트 호텔, 여의도 상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