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혁신교육 시즌 Ⅲ 추진..올해 34억9천만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천시와 경기도교육청이 18일 이천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이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천시는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오는 2026년 2월까지 이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을 추진한다.
엄태준 시장은 "5년간 추진되는 시즌Ⅲ 혁신교육지구사업에 교육청과 협력하고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겠다. 아이들의 행복한 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며 "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이천 아이들이 꿈을 빚어가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천=뉴스1) 김평석 기자 = 이천시와 경기도교육청이 18일 이천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이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19년 체결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협약이 이번 달 종료됨에 따라 후속 사업 추진을 위해 맺게 됐다.
협약에 따라 이천시는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오는 2026년 2월까지 이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을 추진한다.
‘혁신교육지구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교육인프라를 확대하고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을 지원해 공교육을 다양화하는 사업이다.
시즌Ⅲ는 이천지역 민·관·학이 혁신교육포럼을 통해 교육정책을 논의하고 지역의 교육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천시는 시즌Ⅲ가 시작되는 첫 해인 올해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 등 3대 추진과제를 바탕으로 10개의 사업(26개의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학습심리 안전망 구축, 문화예술교육, 인문독서교육, 미래교육환경 구축 등의 사업도 강화한다.
시는 올해 관련 사업비로 34억9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엄태준 시장은 “5년간 추진되는 시즌Ⅲ 혁신교육지구사업에 교육청과 협력하고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겠다. 아이들의 행복한 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며 “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이천 아이들이 꿈을 빚어가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