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의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는 청년의 경력 형성과 목돈마련을 지원하고 기업의 인재확보와 인력난 해소를 지원하는 '2021년도 청년내일채움공제'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청년과 기업, 정부가 각각 300만원, 300만원, 600만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청년들은 2년 이상 해당기업에 근무하면 1200만원의 자산을 마련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청년과 기업, 정부가 각각 300만원, 300만원, 600만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청년들은 2년 이상 해당기업에 근무하면 1200만원의 자산을 마련할 수 있다.
참여대상은 청년의 경우 만 15세 이상 ~ 34세 이하 미취업자로 정규직 취업일 기준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거나 최종학교 졸업 후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2개월 이하이면 가능하다.
졸업예정자의 경우 대학교는 마지막 학기 재학중이어야 하고 고등학교는 마지막 학기 교육과정을 종료해야 한다.
기업은 고용보험자수 5인 이상인 중소기업과 3년 평균 매출액 3000억원 미만인 중견기업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고용보험자수 5인 미만이라도 벤처기업, 지식서비스산업 등은 가능하다.
신청과 접수는 연중 상시로 예산소진 시까지 이뤄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및 기업은 워크넷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를 통해 정규직 채용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청하면 된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청주CBS 맹석주 기자] msj8112@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타임라인]10년 이어진 일본 대지진 '잔혹史'
- "코로나 병상 매뉴얼 全無한 'K방역' 1년…인력기준 마련해야"
- 방역당국 "설 연휴 가족모임 집단감염 5건…더 늘어날듯"
- 이재오 "MB 국정원 불법사찰? 모기가 떼로 나는 소리"
- [이슈시개]1조 4천억원? 부풀려진 北해킹 사건
- [이슈시개]퓨전국악 프로에 日천수각 배경?…KBS 물의
- 서정진 "코로나19 백신 개발 계획 있다"
- 中 코로나19 확산세 완전히 잡아…고위험 지역 '0'
- 3개월 딸 방치해 숨지게 한 30대 父, 남은 아들 친권 상실
- 이석현 "MB 정권 불법사찰, 한겨울 공중전화 써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