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이르면 내주 한국서 생산된 AZ 백신 공급받을 듯

김철문 2021. 2. 18.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에서 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AZ)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20만 도스(1도스=1회 접종분)가 이르면 내주 대만에 도착할 전망이다.

18일 대만 빈과일보 등에 따르면 천스중(陳時中) 대만 위생복리부 부장(장관)은 전날 이와 관련해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백신공동구매 국제 프로젝트)가 공급할 AZ 백신의 한국 (위탁생산) 업체가 생산 공장 관련 자료를 보내와 심사 단계"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한국에서 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AZ)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20만 도스(1도스=1회 접종분)가 이르면 내주 대만에 도착할 전망이다.

공개된 AZ 백신 [연합뉴스 자료사진]

18일 대만 빈과일보 등에 따르면 천스중(陳時中) 대만 위생복리부 부장(장관)은 전날 이와 관련해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백신공동구매 국제 프로젝트)가 공급할 AZ 백신의 한국 (위탁생산) 업체가 생산 공장 관련 자료를 보내와 심사 단계"라고 밝혔다.

천 부장은 이어 백신이 대만에 도착하면 각 시와 현(縣)에서 보내져 우선순위에 따라 접종된다고 덧붙였다.

좡런샹(莊人祥) 질병관제서(CDC) 부서장은 "이번에 공급되는 백신은 한국 업체에서 생산한 AZ 제품"이라고 말했다.

우슈메이(吳秀梅) 식약서장은 한국 백신 공장의 자료를 이미 받았다면서 "심사를 1주일 내로 마쳐 백신이 긴급사용승인(EUA)을 받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AZ 백신의 최대 장점은 냉장(2∼8도) 보관·유통이 가능해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북부 타오위안(桃園) 국제공항 측도 이미 이런 소식을 접하고 준비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 북부 타오위안 국제공항 [촬영 김철문]

대만언론은 코백스 퍼실리티가 대만에 공급할 예정인 476만 도스 중 초도 물량 20만 도스를 먼저 공급한 후 나머지 456만 도스는 올 하반기에 공급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개별계약으로 확보된 AZ 백신 1천만 도스, 모더나 백신 505만 도스는 올해 5~6월 사이에 공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대만에서는 전날까지 코로나19 확진자 938명, 사망자 9명이 각각 나왔다.

jinbi100@yna.co.kr

☞ 배민 창업자 김봉진 재산 절반 이상 기부…5천억원 넘어
☞ "전재산 줘도 상처 못지워" 공 대신 사람 친 프로선수들
☞ 땅팔아 '벼락 부자'된 한 마을 주민들, 새 차 176대 구입
☞ "제때 치료받지 못한 아들이 검사만 13번 받다 떠났다"
☞ 허경환 회사서 27억 빼돌린 동업자…징역 3년6개월
☞ '56년 만에 미투' 성폭행 남성 혀 절단사건 재심청구 기각
☞ 정총리 "내가 이재명 픽업…내 안목 얼마나 빛나냐"
☞ 엘리베이터서 성기 노출 배달기사 덜미 "실수로…"
☞ "억! 소리나게 올랐는데"…집 구경만 해도 돈 내라니
☞ 할머니가 기증한 자궁서 1.8㎏ 여아 태어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