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美 블랙록, 비트코인 투자 시작.."가치 저장소 수요 증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의 전략을 직접 들어보는 모닝 인사이트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5만 2천 달러도 돌파했죠.
변동성 우려 속에서도 주류 금융사와 기업들이 비트코인 투자에 나서면서 열기가 더해지는 모습인데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도 투자대열에 합류했습니다.
블랙록의 최고투자책임자는 인플레이션이 상승하면서 투자자들이 자산 가치를 저장할 곳을 찾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릭 라이더 / 블랙록 최고투자책임자(CIO) : 암호화폐가 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한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심상치 않지만 사람들은 가치를 저장할 곳을 찾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높아지고 부채가 증가한다는 가정하에 가격이 오를만한 투자처를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도 조금씩 손을 대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비트코인 매입을 위해 9억달러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밝혔는데요.
기존에 계획했던 6억달러에서 크게 늘어난 액수입니다.
앤서니 스카라무치 스카이브릿지 캐피탈 창립자는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면서 가격이 더 오를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연말까지 10만 달러 고지에 오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앤서니 스카라무치 / 스카이브릿지 캐피탈 창립자 : 비트코인은 변동성이 큽니다. 개인 투자자들을 조심해야겠지만 저희는 좋습니다. 연말까지 10만 달러선에 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요와 공급의 문제죠. 공급이 많지 않은데 수요는 굉장히 큽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비트코인 매수를 위해 9억 달러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한 것도 주목할 만합니다.]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여행업계는 올해 들어서도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으로 여행 기대 심리가 커지고 있지만 팬데믹 이전 수준의 회복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호텔 예약 사이트 트리바고의 CEO는 사람들의 여행 욕구가 매우 강하다며 백신 접종률이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여행업계 회복이 본격화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악셀 헤퍼 / 트리바고 CEO : 여행업계 회복이 매우 느립니다. 하지만 이스라엘처럼 여행객이 늘면서 앞서가는 나라들도 나타나고 있죠. 백신 접종률이 특정 지점에 도달하고 여행이 안전하다는 확신이 생기면 예약도 다시 늘겠죠. 사람들은 현재의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하고 싶어합니다. 모든 조사 결과가 여행 수요가 커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닝 인사이트였습니다.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이항 ‘가짜 계약’ 논란에 서학개미 울상…주가는 반등 [장가희 기자의 뉴스픽]
- 美 법무부, 1조 4천억 원 빼돌린 북한 해커 3명 기소
- 美 반도체 ‘한파’에 국내 차 업계 긴장하는 이유는?
- 은성수 “가계 부채 상승세 심각…DSR 더 강화할 것”
- 해태 인수가 ‘신의 한 수’?…빙그레 ‘매출 잭팟’
- 홍남기 “공공택지 25만호 2분기 내 발표”…도심공급 후보 사업지도 7월 선정
- ‘가계부채 고민’ 은성수 “DSR 강화 방안 조만간 발표”
- 美 텍사스 한파에 삼성 반도체 공장 ‘셧다운’
- 공정위, ‘담합·은폐’ 현대제철·세아베스틸 등 5곳 檢 고발
- ‘美 국채 금리 급등’ 여파…코스피 나흘만에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