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모바일 CCTV 영상제공 시스템' 구축

김경석 기자 2021. 2. 17. 22: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는 경찰의 신속한 수사를 위해 모바일을 전면 이용한 CCTV 영상제공 시스템 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경찰은 범죄수사에 필요한 CCTV 영상정보를 구청 방문 없이 현장에서 즉시 모바일로 신청 및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서초구에서 새롭게 전국 최초로 구축한 '모바일 CCTV 영상제공 시스템'은 어플(앱) 다운로드 없이 바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CCTV 설치 위치를 확인하고 영상정보를 신청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하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초구는 경찰의 신속한 수사를 위해 '모바일 CCTV 영상제공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구축했다. / 사진제공=서초구
서울 서초구는 경찰의 신속한 수사를 위해 모바일을 전면 이용한 CCTV 영상제공 시스템 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경찰은 범죄수사에 필요한 CCTV 영상정보를 구청 방문 없이 현장에서 즉시 모바일로 신청 및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서초구는 다양한 목적으로 관내 CCTV 3704대를 운영하고 있다. 갑작스럽게 범죄사건이 발생했을 시 CCTV 영상정보가 경찰에게 얼마나 빠르고 안전하게 전달되느냐에 따라서 구민의 생명과 재산이 보호될 수 있는 이른바 수사 ‘골든타임’이 중요한 것이다.

서초구에서 새롭게 전국 최초로 구축한 ‘모바일 CCTV 영상제공 시스템’은 어플(앱) 다운로드 없이 바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CCTV 설치 위치를 확인하고 영상정보를 신청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하였다. 신청 공문과 보안서약서 등 모든 문서를 신청 홈페이지 상에 등록할 수 있게 하여 경찰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보관기관이 얼마 남지 않은 CCTV 영상까지도 즉시 정보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서초구는 CCTV 영상을 통한 화상 순찰로 경찰과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작년 말 기준 103건의 화상 순찰을 통한 범인 검거와 8920건의 실시간 사건∙사고 대응에 기여한 실적이 있다. 아울러 주민의 안전을 지키고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자 작년에 70개소에 236대의 CCTV를 신규로 설치하였으며 노후된 카메라를 164대 교체하였다. 올해에도 58개소에 157대의 방범용 CCTV를 설치 할 예정이다.

유지연 스마트도시과장은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서초구와 경찰서 간 유기적인 협조 체제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촘촘한 관제시스템 구축을 통해 구민 모두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미래형 스마트도시 서초구를 만들어나가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무보정이 이 정도?"… 한소희, 초밀착 원피스
흠뻑 젖은 가희, 비키니 몸매 '판타스틱'
"뽀얀 속살·아찔 볼륨감"… 아이비 몸매 '대박'
이영자, 父 외도 고백… "상간녀 다 기억해"
"수지는 항상 예뻐"… 같이 가자고 할까?
"초등생 자녀 있다"… 야옹이 작가 싱글맘 고백
TOO 차웅기, 소신 발언 하루만에 학폭 논란?
"혜원 사랑해" 안정환 이벤트에 감동… "좋았어"
'건물주' 홍현희♥제이쓴, '이것' 준비중?
이수근, 랄랄의 ‘이것’에 깜짝 놀랐다?!

김경석 기자 84kskim@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