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첨단해양산업 R&D센터' 착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의 새로운 미래 송도부활의 신호탄이 될 '첨단해양산업 R&D센터'가 착공식을 가졌다.
포항시는 17일 남구 송도동 송도부두에서 포항항 구항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76만㎡)의 핵심 앵커시설인 '첨단 해양산업 R&D센터의'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의 새로운 미래, 송도부활의 신호탄 기대
[더팩트ㅣ포항=김달년 기자] 포항의 새로운 미래 송도부활의 신호탄이 될 ‘첨단해양산업 R&D센터’가 착공식을 가졌다.
포항시는 17일 남구 송도동 송도부두에서 포항항 구항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76만㎡)의 핵심 앵커시설인 ‘첨단 해양산업 R&D센터의’ 착공식을 개최했다.
‘첨단해양산업 R&D센터’는 9,308㎡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9층의 연면적 9,450㎡의 규모로 2022년 완공 예정이다.
이 센터에는 해양레포츠 관련시설과 함께 공장형 실험실과 입주기업을 위한 공용회의실과 코워킹 스페이스 및 오피스, 휘트니트센터 및 기숙사형 수면공간 등 각종 편의시설을 조성한다.
아울러 첨단 해양산업관련 연구기관의의 입주를 통해 다양한 해양레저용 소재개발을 위한 특화형 R&D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포항시와 포항테크노파크가 공동운영자로 참여해 첨단 해양산업 분야 기술 개발뿐 아니라 해양레저산업 육성과 관련 창업을 활성화하고, 해양관광 인프라 구축으로 해양도시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첨단해양산업 R&D센터 건립을 통해 새로운 성장산업을 육성하고, 산업구조를 개편하는 핵심거점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차질 없는 사업 추진과 항만재개발 계획과 연계하여 포항의 미래를 견인하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내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지난 2018년 선정된 전국 유일의 R&D기반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이다.
과거 포항발전의 모태였던 포항항 구항 유휴 항만부지를 첨단해양산업단지로 조성해 각종 기업 입주시설, 창업 지원시설, 주거 및 문화시설 등을 복합적으로 설치해 도시재생과 함께 신경제 거점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
tktf@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낙연, 프로배구 학폭 논란에 "법만으로는 부족"
- 하나금융 차기 회장 후보 확정…김정태 '재신임' 가능할까
- '재산 누락' 김홍걸 오늘 선고…검찰 당선무효형 구형
- 박영선 "질식할 것 같다" vs 우상호 "흉물 변질 우려"
- 설 연휴 선방한 백화점업계, '황금쇼핑주' 효과 볼까
- 동원F&B, 자회사 동원디어푸드 설립…'온라인 힘주기' 통할까
- LG화학, ESG채권 등 1조2000억 회사채 발행…일반기업 최대 규모
- 與, 'MB 국정원 사찰 의혹' 부각…보궐선거 고려?
- [인터뷰] 이채영 "한유라, 파도 같은 빌런…관심 증폭 행복해"
- [오늘의 날씨] 찬 바람 쌩쌩…전국 영하권 강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