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지사,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신속 처리 요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와 대구시는 이철우 경북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이 17일 국회를 방문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의 조속하고 성공적인 건설을 위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특별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정치권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회 국토교통위 조응천·이헌승 간사 등 법안심사소위 위원, 김상희 국회 부의장, 이낙연 민주당 대표,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등을 만나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예타면제와 국비지원 마련 등을 위한 특별법이 2월까지 통과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대구·안동=김장욱 기자】 경북도와 대구시는 이철우 경북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이 17일 국회를 방문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의 조속하고 성공적인 건설을 위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특별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정치권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회 국토교통위 조응천·이헌승 간사 등 법안심사소위 위원, 김상희 국회 부의장, 이낙연 민주당 대표,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등을 만나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예타면제와 국비지원 마련 등을 위한 특별법이 2월까지 통과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4일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과 조응천·이헌승 간사에게 전화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특별법' 상정과 통과를 위한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한편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은 지난해 9월 홍준표 의원안(대구통합신공항 특별법안)과 2월 추경호 의원안(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법안)이 각각 발의된 상태다.
두 법안은 지난 15일 공청회를 시작으로 지난해 11월 발의된 '가덕도신공항 특별법'과 함께 입법 절차에 들어갔으며, 17일 국토교통위 법안심사소위에서 심사한다.
이후 국토교통위원회 전체 회의를 거쳐 법사위 심사, 본회의 등 남은 국회 일정을 감안하면 2월까지 법안 통과를 위해 국토교통위원회의 신속한 법안 처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지사는 "이번 방문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특별법 통과를 요청하기 위한 것으로, 5개 시·도가 같이 이용할 집을 잘 만들기로 약속해 놓고 부·울·경만 따로 나가 집을 짓는다면 우리도 우리 집을 잘 짓도록 담보해줘야(재정지원 및 예타면제 등) 한다"면서 "신속하고 안정적인 대구경북신공항 사업 추진을 위해 특별법이 조속히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