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지도 교회발 코로나 확진자 총 16명 발생.. 신안 무안 주민 9000여명 전수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신안군 지도읍 소재 교회발 코로나19 확진자가 친인척으로 확산되고 있다.
17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날 현재 신안군 지도읍 소재 교회 관련 확진자는 총 16명이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방역수칙 위반이 지역 감염의 시발점이 될 수 있다"며 "지도읍 소재 교회 관련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동선이 겹친 도민들은 증상 유무 관계없이 즉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단검사 받아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신안군 지도읍 소재 교회발 코로나19 확진자가 친인척으로 확산되고 있다.
17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날 현재 신안군 지도읍 소재 교회 관련 확진자는 총 16명이다. 지난 14일 신안 2명에 이어 16일 무안·신안 각 7명이 잇따라 발생했다.
14일 신안군에서 확진된 부부 관계인 전남777·778번은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지도교회 강연회와 3일, 7일 예배에 참석해 교인들과 접촉했고 이후 7명이 양성으로 확인됐다.
이번 확진자 중 절반 이상이 무증상인데다 해당 교회에서 최종 접촉이 이뤄진 것으로 보여 접촉자 동선에 따라 추가 감염이 우려된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무안·신안군에 역학조사관을 긴급 투입, CCTV·GPS 분석 등 확진자의 추가 동선 및 감염위험이 있는 추가 접촉자를 파악하고 감염원을 찾기 위해 강도 높은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아울러 지난 14일부터 무안군 접촉자와 신안군 지도읍 전체 주민 4000여 명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무안군은 17일부터 해제면 전체 주민 5000여명에 대한 선제적인 전수검사를 실시한다.
현재까지 1319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나머지는 검사중이다. 전남도는 진단검사결과에 따라 필요시 증도면까지 진단검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17일부터 지도읍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이동버스 선별진료소도 추가로 투입됐다.
☞ "무보정이 이 정도?"… 한소희, 초밀착 원피스
☞ 흠뻑 젖은 가희, 비키니 몸매 '판타스틱'
☞ "뽀얀 속살·아찔 볼륨감"… 아이비 몸매 '대박'
☞ 이영자, 父 외도 고백… "상간녀 다 기억해"
☞ "수지는 항상 예뻐"… 같이 가자고 할까?
☞ "초등생 자녀 있다"… 야옹이 작가 싱글맘 고백
☞ TOO 차웅기, 소신 발언 하루만에 학폭 논란?
☞ "혜원 사랑해" 안정환 이벤트에 감동… "좋았어"
☞ '건물주' 홍현희♥제이쓴, '이것' 준비중?
☞ 이수근, 랄랄의 ‘이것’에 깜짝 놀랐다?!
신안=홍기철 기자 honam333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보정이 이정도?"… 한소희, 초밀착 원피스 '美쳤네' - 머니S
- 흠뻑 젖은 가희, 비키니 몸매 '판타스틱' - 머니S
- "뽀얀 속살·아찔 볼륨감"… 아이비 몸매 '대박' - 머니S
- 이영자 "父 외도 상대 여러 명…母 상간녀 다 기억해" - 머니S
- [★화보] 수지, 트렌디한 하이킹룩..."같이 등산 갈래?" - 머니S
- "초등생 자녀 있다"… 야옹이 작가 싱글맘 고백 - 머니S
- TOO 차웅기, 소신발언 하루만에 학폭 논란? - 머니S
- "혜원 사랑해" 안정환 이벤트에 감동… 이혜원 "좋았어" - 머니S
- '건물주' 홍현희♥제이쓴, '이것' 준비중? - 머니S
- '물어보살' 이수근, 랄랄의 ‘이것’에 깜짝 놀랐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