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 '성과평가' 5년 연속 최고등급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7일 한남대에 따르면 지난 2015년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한 대학일자리센터 시범대학에 선정된 이후 2016년부터 실시한 평가에서 5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을 받았다.
대학일자리센터는 '한남커리어내비게이션시스템(HCNS, Hannam Career Navigation System)'을 구축, 학생들이 1학년 때부터 졸업할 때까지 스스로 역량을 관리하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 유순상 기자 =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성과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대학’에 선정됐다.
17일 한남대에 따르면 지난 2015년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한 대학일자리센터 시범대학에 선정된 이후 2016년부터 실시한 평가에서 5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을 받았다.
정부와 대전시에서 매년 6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진로지도 및 취·창업을 지원한다.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3회 이상 선정되면 사업기간 1년 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남대는 이미 지난 2018년 3회 이상 우수기관에 선정돼 사업기간이 올해까지 연장됐다.
대학일자리센터는 '한남커리어내비게이션시스템(HCNS, Hannam Career Navigation System)'을 구축, 학생들이 1학년 때부터 졸업할 때까지 스스로 역량을 관리하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또 멘토교수, 취업전담교수 및 취업 컨설턴트와 유기적인 진로 및 취업 상담을 통해 맞춤형 경력개발을 뒷받침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 적극적인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우수 평가를 받았다.
우수 사업은 3WAY 상담시스템, 단과대학별 취업컨설턴트제, 온라인 집단상담, 명사 및 졸업생이 참여하는 멘토프로그램, 학과(전공)별 커리어 내비게이션, 학과(전공) 맞춤형 CS DAY 프로그램, 해외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여대생 프로그램 및 신입생을 위한 뉴커머 멘토링 데이 등이 있다.
이준재 취·창업처장(대학일자리센터장)은 “올해는 지역 청년 및 학생들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 및 기업과 협력,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김민재, 부인에게 재산분할만 500억?…"재판으론 불가능"
- 윤남기 父, 한국일보 사장 아니었다…소속사 "피해드려 죄송"
- 과즙세연, 고등래퍼 김하온과 밀착…무슨 사이?
- "88날아"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뉴시스Pic]
- 맥도날드, 한국 한정판 '에그불고기버거' 판매 종료 "메뉴 효율화 일환"
- 남보라, 사업가 ♥예비신랑 외모 공개 "손흥민 닮아"
- '이병헌♥' 이민정, 子 자식농사 대박…농구·축구 대회 MVP
- 솔비 "엄마 우울증 심해 입원…유서 써놓고 잠적하기도"
- '국민 여동생'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난 동성애자, 해리스에 투표"
- 불혹 앞두고 여전한 미모…'우주벡 김태희'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