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유아교육과 공립 유치원교사 임용고시 2명 최종 합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유아교육과 김희애·박효림 졸업생이 2021학년도 공립 유치원 교사 임용고시에 최종 합격했다고 17일 밝혔다.
대구보건대에 따르면 김씨는 경남교육청 임용고시에서 11.45대 1, 박씨는 경북교육청 임용고시에서 11.9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각각 합격했다.
이들은 졸업 후 유치원 교사 경력을 쌓으며 임용고시를 준비했다.
박씨는 "전문성을 갖추고 유아들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유아교사가 되겠다"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유아교육과 김희애·박효림 졸업생이 2021학년도 공립 유치원 교사 임용고시에 최종 합격했다고 17일 밝혔다.
대구보건대에 따르면 김씨는 경남교육청 임용고시에서 11.45대 1, 박씨는 경북교육청 임용고시에서 11.9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각각 합격했다. 이들은 졸업 후 유치원 교사 경력을 쌓으며 임용고시를 준비했다.
박씨는 “전문성을 갖추고 유아들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유아교사가 되겠다”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 유아교육과는 취업률 89%(2020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2019년 재학생 장학금 지급률 80%, 2019년 산업체(유아교육기관) 만족도 81.9% 등을 자랑한다.
/대구=손성락 기자 ssr@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저가는 복비 더 낸다…논란 커지는 중개수수료 개편
- 청년층 알바 자리도 실종…20대 임시·일용직 1년새 21.4만명 줄었다
- “사람들 비공식 통화 원치 않아”…“비트코인 가격 극도의 탐욕 수준” [김영필의 3분 월스트
- 대한민국 40대 '월급만으론 부족'…44% '금융투자' 늘렸다
- 부자는 재택근무도 플렉스…휴양지 근무에 '월 8,000만원' 쓰는 미·유럽 부자들
- 신혼여행에 날벼락? 제주 5성급 호텔 사우나 알몸 노출 논란
- 맹물 넣은 가짜 中 백신, 해외에도 유통됐다
- ‘대출 막아놓고 분양가 시세 90%’로…집단 반발 확산
- LG전자 생활가전 성과급 최고 750% '잭팟'
- 배구協 '송명근·심경섭도 대표 자격 무기한 박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