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제 기초연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정)이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0명을 대상으로 '2021년 학생상담자원봉사제 기초연수'를 실시한다.
기초연수에 참여한 신규 회원 20명을 포함한 100여명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은 오는 3월부터 관내 학교의 요구에 따라 현장에 투입돼 학생상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스1) 황희규 기자 =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정)이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0명을 대상으로 '2021년 학생상담자원봉사제 기초연수'를 실시한다.
기초연수는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가진단,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된다.
올해 35년째인 학생상담자원봉사제는 1987년부터 시작된 역사와 전통이 깃든 제도다.
이번 기초연수는 Δ상담자의 태도와 윤리 ΔWee프로젝트의 이해 Δ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소통법 Δ효과적인 집단상담 Δ미술치료를 활용한 집단상담 Δ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어울림 프로그램 등 학교현장의 상담활동과 밀접한 주제로 구성됐다.
기초연수에 참여한 신규 회원 20명을 포함한 100여명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은 오는 3월부터 관내 학교의 요구에 따라 현장에 투입돼 학생상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박주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16일 "학생상담자원봉사제에 지원해 준 신규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광주교육에 이바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h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CCTV 사각지대서 '줄줄' 노상 방뇨한 부부…거울에 딱 걸렸다[영상]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나는솔로'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 의혹에 "피해준적 없다"
- 박명수, 이효리 이사선물로 670만원 공기청정기 요구에 "우리집도 국산"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출산 후 근황 "나 왜 폭삭 늙었지"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