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창원의 책을 뽑아주세요" 시민선호도 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시 도서관사업소가 15일부터 3월 14일까지 28일간 '2021 창원의 책' 후보도서 20권에 대한 시민 선호도를 조사한다.
선호도 조사는 지난 4일 제1차 '2021 창원의 책' 선정위원회의에서 결정된 4개 부문(일반 및 청소년, 어린이, 그림책, 창원문학) 후보도서 각 5권(총 20권)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호도 조사는 지난 4일 제1차 '2021 창원의 책' 선정위원회의에서 결정된 4개 부문(일반 및 청소년, 어린이, 그림책, 창원문학) 후보도서 각 5권(총 20권)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창원시 홈페이지를 통한 설문조사와 도서관 현장 투표의 방법으로 진행되는 이번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3월 17일 예정된 제2차 2021 창원의 책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4권의 책이 선정된다.
2021 창원의 책은 책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창원의 독서문화를 시민이 이끌어 간다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그림책 부문을 신설해 유아와 초등 저학년의 참여를 이끌고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그림책을 선정하여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게 했다.
신인철 창원시 도서관사업소장은 "창원의 책을 선정하는 즐겁고 의미 있는 과정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각 부문 후보로 선정된 책은 다음과 같다.(가나다순)
△일반 및 청소년 부문 : 격리된 아이(김소연, 윤혜숙, 정명섭),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 독고솜에게 반하면(허진희), 살아있다는 건(김산하), 시선으로부터(정세랑) △어린이 부문 : 5번 레인(은소홀), 걱정 세탁소(홍민정), 꽝 없는 뽑기 기계(곽유진), 너의 운명은(한윤섭), 아무것도 안 하는 녀석들(김려령) △그림책 부문 : 그 녀석, 걱정(안단테 글, 소복이 그림), 미장이(이명환), 봉봉이의 아주 특별한 모자(이진화), 아기 거북이 클로버(조아름), 할머니 등대(신소담) △창원문학 부문 : 나는 절대 저렇게 추하게 늙지 말아야지(심너울), 느낌표 물고기(장진화), 뮤직 파라디소(심광도), 유니폼(박영희), 창원야구 100년사(남석형, 이창언, 민병욱)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재부, 국회에 "손실 보상 제도화 수용 곤란"
- '노나메기' 꿈꿨던 백기완 선생 별세에 각계 조문행렬
- 파열음+경고음 교차하는 야권 단일화…'연립정부' 변수될까
- [인터뷰]배구협회 "쌍둥이 자매, 지도자 자격도 박탈"
- [칼럼]백신 우선 접종 층이 당분간 백신 사각지대로
- 文대통령 마음은 서초동을 떠났다…靑민정라인 교체설 제기
- 한국판 아마존 쿠팡, 1조 실탄으로 마트 사볼까?
- "MB정권 실세가 심판?" vs "부산 왜 왔나?"…국힘 부산 첫 토론 '후끈'
- 노바백스 2천만·화이자 300만명분 추가계약…3월 말 도입
- AZ 백신 고령층 배제…'감염 취약' 요양병원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