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보일러 줄인다..고성군 목재펠릿 보일러·난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고성군이 화목보일러 사용 부주의에 따른 화재 예방과 겨울철 난방비 절감을 위해 목재펠릿 보일러·난로 보급 지원에 나선다.
16일 고성군은 오는 26일까지 목재펠릿 보일러·난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수는 목재펠릿 보일러 2대 또는 펠릿 난로 5대로, 산림청 보급대상으로 등록된 제품이다.
목재펠릿 보일러를 우선지원하며, 신청자들이 많을 경우 향후 추경예산을 확보해 보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고성군은 오는 26일까지 목재펠릿 보일러·난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수는 목재펠릿 보일러 2대 또는 펠릿 난로 5대로, 산림청 보급대상으로 등록된 제품이다. 목재펠릿 보일러를 우선지원하며, 신청자들이 많을 경우 향후 추경예산을 확보해 보급할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설치기준 금액의 70%로, 목재펠릿 보일러 1대당 400만 원 기준으로 28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목재펠릿 난로는 1대당 150만 원 기준으로 105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선정 우선순위는 △산림연접지역(50m 이내)에서 화목보일러 교체를 희망하는 자 △산림연접 외 지역에서 화목보일러 교체를 희망하는 자 △신규 설치를 희망하는 자 순이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26일까지 고성군청 산림과 산림경영팀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강원영동CBS 유선희 기자] yu@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정권 실세가 심판?" vs "부산 왜 왔나?"…국힘 부산 첫 토론 '후끈'
- [인터뷰]배구협회 "쌍둥이 자매, 지도자 자격도 박탈"
- "3차례 신고에도 정인이 못 살린 경찰, 아동인권 침해" 인권위 조사 착수
- [칼럼]백신 우선 접종 층이 당분간 백신 사각지대로
- '노나메기' 꿈꿨던 백기완 선생 별세에 각계 조문행렬
- 文대통령 마음은 서초동을 떠났다…靑민정라인 교체설 제기
- 질병청 "코로나 백신, 文대통령도 연령순 따라 접종"
- 파열음+경고음 교차하는 야권 단일화…'연립정부' 변수될까
- 丁총리 "코로나 백신 2300만명분 추가 확보…2분기 공급"
- 소상공인 고통 임계점 달했다…靑, 3월 거리두기 개편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