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스마트 주차정보 시스템'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는 시내 주요 주차장의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주차정보 시스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시내에 위치한 주차장 131개와 주차면 1만5,076면의 주차 공간과 위치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울산교통정보 앱을 내려받으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가 도입되면 현금이나 카드를 지참하지 않고 자동 결제를 통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시는 시내 주요 주차장의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주차정보 시스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시내에 위치한 주차장 131개와 주차면 1만5,076면의 주차 공간과 위치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중 43곳은 실시간 정보를, 나머지 88곳은 주차면수 정보를 제공한다. 태화강국가정원과 시 공영주차장을 중심으로 11개 주차장에는 주차면에 1,372개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설치해 주차 정보의 오류를 최소화했다.
스마트폰에서 울산교통정보 앱을 내려받으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기기나 PC 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연내에 사전등록 결제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서비스가 도입되면 현금이나 카드를 지참하지 않고 자동 결제를 통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울산=장지승 기자 jjs@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출 막아놓고 분양가 시세 90%’로…집단 반발 확산
- 신혼여행에 날벼락? 제주 5성급 호텔 사우나 알몸 노출 논란
- LG전자 생활가전 성과급 최고 750% '잭팟'
- 중학생 제자와 성관계한 여교사 실형…법원, 성적학대 인정
- 이번엔 달리던 버스에서…현대차 전기차 또 화재
- 이재영·다영, '학폭' 거센 비판에 선수출신 母도 '불똥' 경기 개입 의혹
- 쿠팡 상장에 네이버·카카오 커머스 가치 ‘밸류업’…목표가 ↑
- [休]경남 황매산·전남 쑥섬·서귀포 카멜리아 힐…코로나가 바꾼 대한민국 여행 지도
- 도지코인 물량 풀리면 또 살까?…머스크, 유통 활성화 촉구
- 인니·말레이 네티즌들도 한글로 '정인아 미안해'…내일 2차 공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