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서울 1호 역세권 청년주택, 특정 통신사 인터넷 '독점계약'.. 불만 속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는 지하철 4·6호선 삼각지역 앞에 역세권 20·30 청년주택 개발사업으로 세워진 1086가구의 기업형임대주택이다.
16일 서울시에 따르면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는 인터넷과 TV채널의 가격을 낮추기 위해 SK브로드밴드와 독점계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고위 관계자는 "SK브로드밴드와 시세 반값 정도의 요금으로 계약을 체결했다"며 "HUG나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하는 뉴스테이사업은 인터넷 가격을 낮추기 위해 대부분 이런 방식을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는 지하철 4·6호선 삼각지역 앞에 역세권 20·30 청년주택 개발사업으로 세워진 1086가구의 기업형임대주택이다. 호반건설이 시공하고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지분이 70%다.
16일 서울시에 따르면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는 인터넷과 TV채널의 가격을 낮추기 위해 SK브로드밴드와 독점계약을 체결했다. 사업 수익성이 낮은 임대주택이다 보니 비용 감축을 위해 통신3사 입찰을 받았고 시행사에 독점계약 체결을 요구한 것이다.
서울시 고위 관계자는 "SK브로드밴드와 시세 반값 정도의 요금으로 계약을 체결했다"며 "HUG나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하는 뉴스테이사업은 인터넷 가격을 낮추기 위해 대부분 이런 방식을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A씨는 "사용자의 권리보다 기업의 이윤 추구가 먼저라는 건 납득할 수가 없다"며 "인터넷 사용계약은 대부분 장기 약정으로 이뤄지고 해지 절차가 너무 복잡해 왜 이런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시공사인 호반건설 관계자는 "어느 현장이든 입주 초기엔 기지국 설치와 관련해 민원이 발생할 수 있다"며 "관리주체가 설치·운영을 하는 것이라 시공사 쪽에선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했다.
☞ "세상에~ 입틀막!"… 세 자매, 적나라한 몸매 대결
☞ 슬립만 입고 '헉'… 티파니 "살짝 가렸어요"
☞ 섹시한 유혹…하니, 허리라인 '아슬아슬'
☞ "샤워하다 알몸 노출"… 훤히 보이는 호텔 사우나 '충격'
☞ 한지혜, 임신 중 근황… 제주댁 미모 보소
☞ 하니 한달 수입 얼마?… "고급택시 부를 정도"
☞ "차라리 게임을 해"… 배윤정, 불법 다운로드?
☞ 철인왕후 대나무숲 '화제'… 에필로그 담겼다?'
☞ '쓰리박' 박지성 "이런 여자 또 만날 수 있을까"
☞ 정담이 쇼핑몰, 40만원 주문… 아이유가?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상에~ 입틀막!"… 세 자매, 적나라한 몸매 자랑 - 머니S
- 슬립만 입고 '헉'… 티파니, 살짝 가렸어요 - 머니S
- 섹시한 유혹…하니, 군살 없는 허리라인 '아슬아슬' - 머니S
- "샤워하다 알몸 노출"… '5성급' 그랜드조선 제주, 훤히 보이는 사우나 '충격' - 머니S
- 한지혜, 임신 중 근황 보니 - 머니S
- '라디오쇼' 하니 한 달 수입… "고급택시 부를 정도" - 머니S
- "인지못해 죄송"… 배윤정, 불법 다운로드 결국 사과 - 머니S
- 철인왕후 대나무숲 '화제'… 에필로그 담겼다?' - 머니S
- '쓰리박' 박지성 "아내 김민지, 이런 여자 또 만날 수 있을까 싶어" - 머니S
- 정담이 쇼핑몰, 40만원 주문한 손님… "알고보니 아이유"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