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 차량 지원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어린이 건강 보호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어린이 통학차량 112대를 대상으로 LPG 차량으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부산시 내 등록된 경유 차량을 폐차하면서 어린이 통학용 소형 승합 LPG 신차를 구매하는 어린이 통학 차량 소유자로, 대당 700만 원 정액 지원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조금 한시적 증액으로 대당 700만 원 지원
부산시는 어린이 건강 보호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어린이 통학차량 112대를 대상으로 LPG 차량으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부산시 내 등록된 경유 차량을 폐차하면서 어린이 통학용 소형 승합 LPG 신차를 구매하는 어린이 통학 차량 소유자로, 대당 700만 원 정액 지원된다. 올해 총사업비는 국비 3억9,200만 원, 시비 3억9,200만 원 등 모두 7억8,400만 원이다.
특히 올해는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경영 여건이 악화된 어린이 교육사업 종사자들의 요청을 수용해 한시적으로 기존 운행 중인 경유 차량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LPG 신차만 구입하는 경우에도 보조금 지원대상의 자격을 부여한다. 대당 지원규모도 당초 500만 원에서 700만 원으로 200만 원을 증액 지원한다.
아울러 기존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대상시설인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 6종 사업장 외에 대안학교, 외국인학교, 교습소 등 12종의 사업장도 추가 지원 대상시설로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조기폐차 지원금 중복 지원도 허용하여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를 폐차하고 어린이 통학차량 LPG 신차를 구입할 경우에는 기존 보조금 700만 원과 더불어 조기폐차 보조금까지 받을 수 있다.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 이전 2개월 이내에 폐차 말소 또는 신차를 계약하거나 구매 등록한 경우에도 보조금 지급 신청이 가능하도록 소급적용 혜택도 부여한다.
지원 우선순위는 기존 경유차량을 폐차하는 경우를 1순위로, 폐차 없이 신차를 구매하는 경우 2순위로 우선순위를 두고 일괄 접수 후 우선순위에 의거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접수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으로 신청서 등을 등기우편(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22층 기후대기과)으로 보내면 된다. 코로나19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상자는 다음 달 1일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자 미달 시에는 예산 소진 시까지 추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노후 경유 통학 차량 LPG 전환지원사업이 어린이 건강 보호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열악한 어린이 통학 차량 종사자들의 사기진작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120콜센터나 기후대기과 배출가스저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출 막아놓고 분양가 시세 90%’로…집단 반발 확산
- 'AZ백신' 고령층 접종보류 文대통령도 못 맞아…국내 1호 접종자는 누구
- 회사 때려치우고 '유튜버' 한다고? 절반 가량 연수입 108만원에 그쳐
- 선별로 준다는 4차 지원금, 3차때보다 돈 더 푼다?
- 인니·말레이 네티즌들도 한글로 '정인아 미안해'…내일 2차 공판
- '학폭' 이재영·이다영, 배구 국가대표 자격 '무기한 박탈'
- 셋째딸 깜짝 공개한 '딸 바보' 정용진 부회장
- 미라로 발견된 세살배기 여아…비정한 엄마의 이유도 잔인
- 흥국생명 '이재영·이다영, 피해자들이 용서할때까지 무기한 출전정지'
- 논란의 '왕 콧구멍' 볼수록 매력…'칼날 코너링' 운전 할 맛 나네[별별시승-BMW '뉴 4시리즈 쿠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