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도 이상 뚝, 수도권 종일 영하권..전국에 눈 또는 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떨어진 16일 곳곳에서 비나 눈이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1~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3~8도로 예상된다.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는 영하 10도, 그 밖의 지역은 영하 5도 안팎까지 떨어지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6도, 인천 영하 6도, 춘천 영하 10도, 강릉 영하 3도, 대전 영하 6도, 대구 영하 4도, 부산 영하 3도, 전주 영하 5도, 광주 영하 3도, 제주 3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떨어진 16일 곳곳에서 비나 눈이 내리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1~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3~8도로 예상된다.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는 영하 10도, 그 밖의 지역은 영하 5도 안팎까지 떨어지겠다. 수도권과 강원영서의 경우 낮에도 영하권에 머물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6도, 인천 영하 6도, 춘천 영하 10도, 강릉 영하 3도, 대전 영하 6도, 대구 영하 4도, 부산 영하 3도, 전주 영하 5도, 광주 영하 3도, 제주 3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영하 2도, 인천 영하 2도, 춘천 영하 1도, 강릉 2도, 대전 2도, 대구 6도, 부산 7도, 전주 5도, 광주 6도, 제주 10도로 예상된다.
중부 지방(강원동해안 제외)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사이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강원남부동해안과 전라권, 경북권, 경남서부내륙은 정오부터 오후 6시 사이, 제주는 오후 3시부터 9시 사이 비나 눈이 올 것으로 예측됐다. 경기남부와 충청권은 짧은 시간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적설(강수)량은 경기남부, 충청권, 서해5도에서 2∼7㎝(비의 경우 5㎜ 안팎)다. 서울, 경기북부, 강원도, 전라권, 경북권, 경남서부내륙, 제주산지 등에선 1∼3㎝(5㎜ 미만)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류호 기자 ho@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찍어줄 3040, 집값 비싸 떠나고... '늙은 서울' 변수로
- MB국정원 사찰, 피해 의원들이 직접 정보공개 청구한다
- '기본소득 저격수' 임종석·침묵하는 이재명...새 라이벌 되나?
- 이재명의 "조달청이 범죄적 폭리" 비판, 맞는 말일까?
- 바이든, 미국의 뜨거운 감자 ‘총기 개혁’ 시동… 이번엔 가능할까
- "가슴 울컥…" 여성 심장병 증상은 남성과 다르다
- 쿠팡 대격전 예고... 다음 목표는 전국 '당일배송'
- "8·4, 2·4 다 필요없다...부동산 정책에 과천만 빼달라"
- 한일 과거사 갈등 속 바이든은 누구 편 들어줄까
- 2030년 자동차 온실가스 배출량 '하이브리드차' 수준에 맞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