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뉴욕증시 간다..국내 관련주 줄줄이 상한가

김아람 2021. 2. 15. 16: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이 미국 뉴욕증시 상장을 공식화하자 15일 국내 증시에서 관련주로 엮이는 종목이 줄줄이 급등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쿠팡과 물류 전담 운송사 계약을 맺은 운송 물류업체 동방은 전 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29.99%)까지 치솟은 9천970원에 마감했다.

쿠팡은 당초 시장에서 예상했던 나스닥이 아닌 뉴욕증시에 종목 코드 'CPNG'로 상장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쿠팡이 미국 뉴욕증시 상장을 공식화하자 15일 국내 증시에서 관련주로 엮이는 종목이 줄줄이 급등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쿠팡과 물류 전담 운송사 계약을 맺은 운송 물류업체 동방은 전 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29.99%)까지 치솟은 9천970원에 마감했다.

또 쿠팡과 물류 창고업무 제휴를 맺은 KCTC(29.88%), 쿠팡플레이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은 KTH(29.87%) 등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쿠팡의 택배 물량이 늘면 골판지 수요가 증가한다는 전망에 영풍제지(29.92%), 대영포장(29.86%) 등 골판지 업체도 덩달아 상한가로 장을 마쳤다.

지난 12일(현지시간) 쿠팡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를 통해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다는 사실을 알렸다.

쿠팡은 당초 시장에서 예상했던 나스닥이 아닌 뉴욕증시에 종목 코드 'CPNG'로 상장할 계획이다.

외신 등에서 추산하는 쿠팡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30조원∼50조원대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쿠팡이 한국 온라인 유통시장의 실질적 1위 업체로서 막대한 직매입, 물류, 배송, IT 역량을 기반으로 향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는 데 큰 이견은 없어 보인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자본 확충과 신규 투자 확대 등 상장 효과는 크다"며 "자본 확충이 절실한 상황이었던 쿠팡은 이번 상장을 통해 10억달러를 조달해 물류와 신사업에 투자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rice@yna.co.kr

☞ 배달기사, 여성에 성기노출 후 도주…배민에 정보요청
☞ 이재영-이다영에 홍진영…논란인물에 방송가는?
☞ 출전정지에 국대자격 박탈 …이재영·다영 자매 '철퇴'
☞ '훈육 필요해' 내연녀 딸 뺨·엉덩이 때린 동거남
☞ 장애아동 방치하고 고기 구운 교사들 뒤늦은 선물공세
☞ 강성훈, 3년 전 '사기꾼 비난' 상대와 어색한 화해
☞ "영화배우를 구해 주세요"…가정사에 청와대가 왜?
☞ 쿠팡 "계약직 배송직원에도 주식…1인당 200만원 상당"
☞ '전 연인 성폭력 의혹' 가을방학 정바비 검찰서 무혐의
☞ "브리트니에게 자유를"…다큐멘터리가 불붙인 친부 후견인 논쟁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