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감염' IM선교회 운영 태안 TCS국제학교 개학 무기한 연기

이은파 2021. 2. 15. 14: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집단 발병한 대전 IEM 국제학교처럼 IM 선교회가 운영하는 미인가 교육시설인 충남 태안 다니엘 TCS 국제학교 개학이 무기한 연기됐다.

15일 태안군과 태안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방학에 들어간 원북면 신두리 다니엘 TCS 국제학교가 당초 16일에 하려던 개학을 무기한 연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안교육청, 합법적 절차 이행 전까지 운영 중단 요구..주민들도 반발
학교 측 "합법적인 절차를 거친 뒤 개학할 것"
태안 다니엘 TCS 국제학교 (태안=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지난달 25일 충남 태안군과 태안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원북면 신두리에 있는 미인가 기숙형 교육시설인 다니엘 TCS 국제학교 학생과 교사 108명 전원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준비하고 있다. 2021.1.25

(태안=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집단 발병한 대전 IEM 국제학교처럼 IM 선교회가 운영하는 미인가 교육시설인 충남 태안 다니엘 TCS 국제학교 개학이 무기한 연기됐다.

15일 태안군과 태안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방학에 들어간 원북면 신두리 다니엘 TCS 국제학교가 당초 16일에 하려던 개학을 무기한 연기했다.

태안군과 태안교육지원청, 태안경찰서가 지난 5일 이 학교를 합동 점검하는 과정에서 미등록 기숙형 학원임을 확인하고 교육시설 정식 등록 등 합법적인 절차를 밟기 전까지 운영 중단을 요구한 데 따른 것이다.

신두리 주민들도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시설 운영을 일시 중단하거나 수업을 비대면으로 전환할 것을 서면으로 공식 요청했다.

태안 TCS 국제학교 주변에 붙은 개학 반대 펼침막 (태안=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집단발병한 대전 IEM 국제학교처럼 IM 선교회가 운영하는 비인가 교육시설인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다니엘 TCS 국제학교 주변에 이 학교 개학을 반대하는 펼침막이 곳곳에 내걸렸다. 지난달 27일부터 방학에 들어간 이 학교는 당초 16일 개학할 예정이었으나 주민 반발로 무기한 연기한 상태다. 2021.2.15

특히 주민들은 이날 국제학교 근처에 '모두의 안전을 위해 집합 금지 따릅시다', '종교와 교육도 공동체 안전보다 우선일 수는 없습니다', '방역수칙 준수가 아이들에게 최선의 교육' 등의 글귀가 적힌 개학 반대 펼침막 10여개를 내걸었다.

이와 관련해 학교 측은 합법적인 절차를 거친 뒤 개학하겠다는 입장을 태안군과 교육청에 알려왔다.

하지만 주민들은 TCS 국제학교가 언제 운영을 재개할지 모른다며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군과 교육청은 17일 TCS 국제학교 운영상황을 다시 점검해 합법적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채 운영을 재개할 경우 초·중등교육법 위반 혐의로 시설 폐쇄 명령과 함께 운영기관을 고발하고,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과태료도 부과할 방침이다.

지난해 6월 설립된 다니엘 TCS 국제학교는 IM 선교회가 수원시 명성교회 신두리 수양관을 임대해 꾸민 교육시설로, 현재 학생 87명과 교사 13명을 비롯한 교직원 21명 등 총 108명이 이용하고 있다.

IM 선교회가 운영하는 교육시설에서는 지난달 하순부터 이날까지 대전 IEM 국제학교 130여명 등 총 417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sw21@yna.co.kr

☞ 배달기사, 여성에 성기노출 후 도주…배민에 정보요청
☞ 이재영-이다영에 홍진영…논란인물에 방송가는?
☞ 출전정지에 국대자격 박탈 …이재영·다영 자매 '철퇴'
☞ '훈육 필요해' 내연녀 딸 뺨·엉덩이 때린 동거남
☞ 강성훈, 3년 전 '사기꾼 비난' 상대와 어색한 화해
☞ "영화배우를 구해 주세요"…가정사에 청와대가 왜?
☞ 미라로 발견된 구미 3세아 친모 "전남편과의 아이라…"
☞ 야스쿠니 신사 참배 日 유명 성우 중국서 '뭇매'
☞ '빌 게이츠, 백신에 칩 심어 퍼뜨려' 음모론에 딸은…
☞ 문준용 "곽상도, 대통령 아들 근거만으로 의혹 제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