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나경원 '상암行'..금태섭 장애인단체 간담회
송주오 2021. 2. 15. 06: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오세훈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오늘(15일) 서북권 부동산 개발 현장을 방문한다.
나경원 후보는 상암지역 개발 공약을 발표한다.
오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서북권DMC 개발 현장을 찾는다.
서북권은 7년간 표류하던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DMC) 복합쇼핑몰 개발 계획이 최근 서울시의 심의를 통과하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세훈, 서북권 개발 중심지 DMC 방문
금태섭, 장애인단체 만나 애로사항 청취
안철수, 외부일정 없어..TV토론 무산 입장 표명 관심
금태섭, 장애인단체 만나 애로사항 청취
안철수, 외부일정 없어..TV토론 무산 입장 표명 관심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서울시장 보궐선거 오세훈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오늘(15일) 서북권 부동산 개발 현장을 방문한다. 나경원 후보는 상암지역 개발 공약을 발표한다. 금태섭 무소속 후보는 장애인단체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별다른 일정 없이 당 내부 회의만 주재할 계획이다.
오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서북권DMC 개발 현장을 찾는다. 서북권은 7년간 표류하던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DMC) 복합쇼핑몰 개발 계획이 최근 서울시의 심의를 통과하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 27일 제1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고 상암택지개발사업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 및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안을 수정·가결했다
주요내용은 상암-수색 지역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입체적 보행연결통로 설치와 중심거점지역 육성을 위해 보다 규모있는 복합개발이 가능토록 하는 획지통합(I3·4) 등이다.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상암DMC 복합쇼핑몰 개발 사업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나 후보도 상암으로 향한다. 그는 이날 오후 2시 누리꿈스퀘어 연구개발타워에서 상암일대 ‘정채비전’을 발표한다. 이날 자리에는 진대제 전 장관도 함께 한다. 진 전 장관은 지난 8일 나 후보 캠프에 고문으로 합류했다. 진 전 장관은 ‘삼성전자 반도체 신화의 주역’으로 불리는 인물이다. 경남 의령 출신인 진 전 장관은 서울대를 졸업해 ‘국비 유학생 1호’로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전자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중 정부에서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했고, 노무현 정부 최장수 정보통신부 장관을 지냈다. 현재 ICT분야 투자 전문 기업 스카이레이크 인베스트먼트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스카이레이크는 작년 첨단소재업체인 두산솔루스를 인수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9시 국회 본청에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다. 당초 금 후보와 후보 단일화를 위한 TV토론을 예정했으나 전날 무산되며 외부 일정을 잡지 않았다. 안 대표가 이날 제3지대 후보 단일화와 관련해 입장을 표명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금 후보는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를 방문해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와 간담회를 가진다. 해당 단체는 지난 10일 자유로운 이동권 보장을 주장하며 4호선 당고개역에서 서울역까지 이동하며 일부 역에서 승하차를 반복하는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서울시에 전 지하철 역사 내 엘리베이터 설치를 요구해왔으나 올해 관련 예산이 반영되지 않은 점을 규탄했다.
송주오 (juoh41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영·이다영의 배구출신 모친 김경희도 '소환'.."희생해야"
- 벤츠 타는 박인비, 아우디 모는 박성현..수입차 후원도 여자골퍼에 쏠려
- 문준용 "곽상도, '내가 대통령 아들이기 때문에' 궁색한 주장"
- '아직 안 오른 주식 있을까'…관심 쏠리는 저평가株
- “재난지원금 보편 지원 부적절…전국민 지원 비효율적"
- 최대명절 ‘김정일 생일’ 앞둔 北…무력도발 나설까
- 이재명 `독주`에 견제 본격화…불 붙은 복지 논쟁
- [골프樂]김효주 “얼굴 좌우로 돌지 않게 머리 고정…정확한 샷 비결이죠”
- 연휴 마친 文대통령, 임기말 개각 밑그림 그렸을까?
- 낮아진 경찰공무원 장벽...'경공딩'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