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NO!..'안중근 의사의 순국 정신을 기억해요' [TF사진관]
이새롬 2021. 2. 14. 15: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인들이 사랑을 전하는 밸런타인데이로 잘 알려진 2월 14일은 역사적으로 안중근 의사의 사형 선고일이다.
14일 오후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 내 안중근 의사 가묘를 찾은 시민들이 묵념하고 있다.
안중근 의사는 우리나라가 일본에 식민통치를 당하던 1909년 10월 26일 중국 하얼빈에서 대한민국 국권 침탈의 주범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고 현장에서 체포돼 뤼순(旅順) 감옥에 갇혔고, 이듬해 2월 14일 사형을 선고받았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연인들이 사랑을 전하는 밸런타인데이로 잘 알려진 2월 14일은 역사적으로 안중근 의사의 사형 선고일이다. 14일 오후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 내 안중근 의사 가묘를 찾은 시민들이 묵념하고 있다.
안중근 의사는 우리나라가 일본에 식민통치를 당하던 1909년 10월 26일 중국 하얼빈에서 대한민국 국권 침탈의 주범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고 현장에서 체포돼 뤼순(旅順) 감옥에 갇혔고, 이듬해 2월 14일 사형을 선고받았다. 옥중에서 자신의 철학을 담은 '동양평화론'을 집필한 안 의사는 그해 3월 26일 형장의 이슬로 사라졌다.
올해는 설 연휴와 겹치며 '설렌타인데이(설+밸런타인데이)'로도 불리는 이날, 초콜릿 선물로 달콤한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도 좋지만 안 의사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기억하며 차분히 연휴를 마무리해보면 어떨지 생각해본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더팩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TF비즈토크] '애플카 쇼크' 현대차그룹, 오히려 경쟁력을 높였다?
- '학폭' 피해자 또 나왔다…"이재영·이다영에 대한 흥국생명 대응 너무 화나"
- ['文사람들'의 희비 <상>] 유영민·이호승·장하성·탁현민…논란에도 승승장구
- 경기특사경, 술·담배 대리구매 등 청소년 대상 범죄 집중단속
- ‘화성 남양 묻지마 폭행’ 사건 외국인 5명 구속영장
- [요동치는 대선판 <하>] 경남은 지금? "야권 대권주자 없어 답답"
- "아이폰 살까 갤럭시 살까" 애플·삼성 보급형 스마트폰 몰려온다
- [단독] 안영미, '사랑의 릴레이 선행 기부' 동참...1000만원 기탁
- 임종석 "조건 없는 기본소득제, 정의롭지도 현실적이지도 않아"
- 군 장병 80일 만에 휴가 가능해진다…면회·외박은 계속 통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