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경길 고속도로 소통 대체로 원활..부산→서울 5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4일 일요일, 전국 고속도로가 대체로 원활한 교통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방향 정체는 오후 3~4시 사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지방 방향은 정체 없이 원활한 교통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서울 방향 정체는 이날 오후 3~4시 사이 절정을 이룬 뒤 오후 9~10시께 완전히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방향 일부 정체..오후 3시께 절정
오후 9시께 해소..지방 방향 소통 원활
[서울=뉴시스] 박민기 기자 =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4일 일요일, 전국 고속도로가 대체로 원활한 교통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방향 정체는 오후 3~4시 사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30분 기준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한 차량은 122만대로 집계됐다. 수도권을 기준으로는 12만대가 나가고, 13만대가 들어온 것으로 집계됐다.
이날 전체 고속도로 이용 차량은 349만대로, 수도권을 기준으로는 30만대가 나가고 37만대가 들어올 것으로 예상된다.
지방 방향은 정체 없이 원활한 교통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서울 방향 정체는 이날 오후 3~4시 사이 절정을 이룬 뒤 오후 9~10시께 완전히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금강나들목 16.04㎞ 구간과 옥산나들목 3.49㎞ 구간, 안성분기점 4.83㎞ 구간에서 정체가 나타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방향 송악나들목 8.07㎞ 구간에서도 정체가 이어지고 있다.
이날 오후 2시 요금소 출발 기준 주요 도시간 예상 소요 시간은 하행선 ▲서울~부산 4시간30분 ▲서울~대구 3시간30분 ▲서울~광주 3시간20분 ▲서울~대전 1시간30분 ▲서울~강릉 2시간40분 ▲서울~울산 4시간10분 ▲서울~목포 3시간40분이다.
상행선은 ▲부산~서울 5시간 ▲대구~서울 4시간 ▲광주~서울 3시간40분 ▲대전~서울 2시간 ▲강릉~서울 3시간10분 ▲울산~서울 4시간40분 ▲목포~서울 4시간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k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