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캐슬, 모바일게임 '멋짐주의보' 16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 전문기업 플레이캐슬(대표 김신우)은 캐주얼장르 모바일게임 '멋짐주의보'를 개발, 오는 16일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한다.
김신우 대표는 "지난해 11월 '더 예뻐진 예쁨주의보'를 출시한 후 남자아이 버전을 만들어달라는 요청이 국내외에서 제기됐다"며 "오는 4월까지 아이템 수를 500개까지 확대하고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용자들도 즐길 수 있도록 iOS 버전을 올해 상반기 내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전문기업 플레이캐슬(대표 김신우)은 캐주얼장르 모바일게임 '멋짐주의보'를 개발, 오는 16일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한다.
이 게임은 멋스러운 소년 캐릭터와 배경을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는 게임이다.
클릭과 드래그 만으로 누구나 캐릭터에 옷을 입히고 배경을 설정하는 등 개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얼굴 표정과 피부색, 표정, 헤어스타일, 의상, 신발, 양말, 액세서리 등 200개 아이템을 통해 이용자만의 캐릭터를 창조, 조합하는 재미를 한층 높여준다.
캐릭터를 이미지 형태로 저장하고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와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는 이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더 예뻐진 예쁨주의보' 이용자가 게임을 내려받으면 유료 아이템인 한복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시리얼 코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김신우 대표는 “지난해 11월 '더 예뻐진 예쁨주의보'를 출시한 후 남자아이 버전을 만들어달라는 요청이 국내외에서 제기됐다”며 “오는 4월까지 아이템 수를 500개까지 확대하고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용자들도 즐길 수 있도록 iOS 버전을 올해 상반기 내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1회 디지털 혁신포럼]"韓 클라우드 산업, 대중소 협력모델로 글로벌 경쟁력 키우자"
- 자율주행 '황금마차' 개발 나선다...농촌·산간지역 활용 기대
- "민간 3배"…공공 클라우드 1조 시대 열린다
- 소규모 게임사, 제작비용 조달 어려워···민간투자 확대 방안 찾아야
- 대구시, '5G오픈테스트랩' 개소…융합 생태계 조성 속도
- 삼성 정수기 내달 출시…시장 판도 흔들까
- 쿠팡, 항온·항습 물류창고 물색…명품 직수입 나서나
- KAIST, 16일 개교 50주년 기념행사 개최...한국 빛낸 50년, 인류 빛낼 100년 조망
- [대한민국 희망 프로젝트]<696>에틸렌
- [과학핫이슈]반발 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