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전국체전' 재하→이상호&이상민 결승行..신미래 탈락(종합)
(서울=뉴스1) 이아영 기자 = '트롯전국체전'의 결승 진출자가 결정됐다.
13일 방송된 KBS 2TV '트롯전국체전'에서는 준결승 2차 시기 지정곡 미션이 펼쳐졌다.
이날 이상호&이상민은 진해성의 '사랑 반 눈물 반'을 선택했다. 진해성은 자기 노래를 이상호&이상민이 어떻게 소화할지 기대했다. 퍼포먼스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증명하듯 다양한 볼거리로 눈을 즐겁게 했다. 물론 가창력도 놓치지 않았다. 진해성은 "내가 만일 심사위원이었다면 100점을 줬을 것이다"며 "정말 잘했다"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상호&이상민은 전문가 판정단 4400점 만점에 3856점을 받았다. 이로써 3위에 등극했다.
박예슬은 2차전에서 활약하겠다는 의미로 '첫차'를 선택했다. 박예슬의 무대를 본 심사위원들은 "목소리에 힘이 더해졌다"며 감탄했다. 무대를 본 설운도는 "트로트 느낌을 듣고 싶다고 주문한 적이 있다. 오늘 정말 흡족했다. 리듬, 트로트 감정을 표현했다. 들으며 정말 노력했다는 게 느껴졌다"고 칭찬했다. 박예슬은 3838점으로 5위에 올랐다.
한강은 진미령의 '미운 사랑'을 선택해 자신의 강점인 중저음의 부드러운 목소리를 뽐냈다. 심사위원들은 "스윗하다" "목소리가 녹는다"며 감탄했다. 한강은 4102점으로 2차 시기 점수만으로는 신미래를 뛰어넘었다. 1차 시기와 합산하자 2위였다. 1차 시기 9위였던 한강은 2차 시기에서 점수를 만회했다.
1차 시기에서 아쉽게 1위를 놓친 신승태는 진성의 '안동역에서'를 선택했다. 신승태는 새로운 '안동역에서'를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남진은 "트로트에 맞는 목소리를 타고났다. 기대가 큰 만큼 앞으로 더 멋진 모습을 보여줄 거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신승태는 2차 4162점으로 합계에서도 신미래를 이기며 1위에 등극했다.
최향은 "연습을 많이 하다 보니까 성대결절 진단을 받았다"고 말해 모두 걱정했다. 우려 속에 무대를 시작했지만, 모두의 극찬을 받았다. 최향은 4400점 중 4302점을 받았다. 2차 시기 전문가 판정단 점수로는 1위였다. 합계 점수는 신승태, 신미래에 이어 3위였다. 10등에서 3등으로 7계단이나 상승했다.
가마를 타고 등장한 '트로트 프린세스' 오유진은 "가족이랑 TV를 사러 갔는데 사장님이 알아보고 10만원 할인해줬다"는 일화를 전했다. 오유진의 무대를 본 별은 "오유진만의 꺾기가 있다. 단순히 노래교실 따라가서 흥얼흥얼한 수준이 아니다. 타고난 것 같다"고 칭찬했다. 오유진은 최향을 밀어내고 3위에 올랐다.
김윤길은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발휘해 멋진 편곡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그러나 10위라는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진해성은 '한 많은 대동강'으로 정통 트로트의 정수를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이게 바로 트로트구나'라며 환호했다. 홍경민은 "초대 가수 같았다"고 극찬했다. 진해성은 오유진과 똑같은 점수를 받았다. 합산 순위는 4위였다. 김용빈은 2차 시기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7위를 기록했다.
1차 시기에서 1위를 했던 재하가 무대에 올랐다.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재하는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였다. 재하는 2차 시기에서도 신승태를 꺾고 1위에 올랐다.
결승 진출자 8명을 발표하기 전 우승자 특전이 공개됐다. 금메달 상금은 무려 1억원이었다. 전문가 점수만으로는 재하, 신승태, 신미래가 1~3등이었고 김용빈, 민수현이 단 11점 차이로 결승 진출과 탈락으로 나뉘었다. 시청자 판정단 점수가 합산된 최종 순위에 따라 오유진(7위), 김용빈(6위), 신승태(5위), 한강(4위), 최향(3위)이 결승에 올랐다. 1위는 재하가 차지했다. 진해성은 2위였다. 이상호&이상민이 8위로 마지막 결승 티켓을 거머쥐었다. 전문가 점수만으로 2위였던 신미래는 결국 탈락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상욱과 열애설' 하루카 토도야, 상탈 파격 노출 화보 눈길
- 홍준표 "대구 떠날 생각에 뒤숭숭"→ 박정훈 "벌써 마음은 콩밭에? 추한 노욕"
- 최준희, 바닷가에서 뽐낸 과감 비키니 자태…늘씬 몸매 [N샷]
- 음식 리뷰에 '중요 부위' 찍어 올린 남성…"떡볶이만도 못한 게, 고의겠죠?"
- "딸의 남자 친구가 언니까지 죽였습니다" 아버지가 국민청원 글
- "31㎏ 빼니까 연예인이 연락, 콘돔 없이"…다이어트 보조제 이런 광고까지
- 박하선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치마 밑 찍는 불법 촬영 당해"
- 정은혜 아나운서, '서울대 카리나' 언급에 민망함 폭발
- 이지혜, 셋째 시험관 시도 고백에 '찐친' 채정안 눈물…"혼자 몰래"
- 김지민 母 "김준호 단점은 흡연, 약한 체력, 얇은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