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미세먼지 주의..남부 한낮 따뜻
2021. 2. 12. 20:40
<1>설날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포근했지만, 미세먼지가 짙게 나타났습니다. 주말 동안도 날은 평년보다 따스한 반면 미세먼지가 계속되겠는데요. 오늘 영향을 미친 먼지가 대부분 지역에 남아 있는데다 대기 정체로 국내 먼지도 새롭게 쌓이겠습니다. 내일 영동과 경남을 제외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일평균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2>주말 동안 날은 계속 포근할 전망입니다. 내일 서울의 낮 최고 기온 15도 선까지 오르겠고요, 연휴 마지막날인 일요일에는 남부 곳곳에 오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습니다. 다만, 내일 아침 또다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아 고향에서 돌아오시는 길 안전 운전하셔야겠습니다.
<중부>내일 중부지방 맑은 하늘 예상됩니다. 서울 아침에 0도에서 출발하겠고요.
<남부>남부지방 광주와 대구 20도 가까이 오르면서 따뜻하게 느껴지겠습니다.
<동해안>동해안 대기가 무척 건조합니다. 건조주의보가 계속되는 가운데, 내일도 화재 사고 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주간>일상으로 돌아오는 월요일에는 오전에 중부와 전북에 비가 내리겠고요. 다음 주에는 영하 10도 가까이 떨어지는 반짝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날씨 #조노을 #MBN종합뉴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아이 때려 숨졌는데, ″침대에서 떨어졌다″ 거짓 신고 후 심폐소생술 연기
- 설날 마포대교 남단서 20대 여성 한강 투신…병원 이송
- 문 대통령, 새해 인사 ″일상 되찾길″…반려동물 근황도 소개
- 4인 이하 차례·비대면 세배…코로나로 달라진 설 풍경
- '나혼사' 기안84, 회원들 얼굴 새긴 초대형 연 제작 [M+TV컷]
- 테슬라, 국내에 모델 Y 출시…가격은 5천999만 원부터
- ‘학폭 논란’ 이재영‧이다영, ‘노는언니’서도 삭제…사실상 예능 퇴출 수순(종합)
- ‘미스트롯2’ 김태연, 준결승전 역대 최고점 경신 “‘여자 정동원 탄생”
- 공연차 귀국한 백건우 ″윤정희, 평온한 생활″
- ″바에서 붕어빵 팔아요″ 코로나 궁여지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