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총수들의 설연휴..해외대신 국내서 전략 구상

강기준 기자 2021. 2. 12. 07: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인해 올해 설 연휴에는 주요 기업 총수들이 외부 일정보다는 자택에 머물면서 경영 전략을 구상 할 전망이다.

이 부회장은 지난해 설 연휴에는 브라질을 찾아 삼성전자 TV 및 스마트폰 공장을 둘러보고 명절에 쉬지 않고 일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재계에서는 설 연휴 동안 이 부회장이 옥중 메시지를 전할 가능성도 낮다고 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사진=각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인해 올해 설 연휴에는 주요 기업 총수들이 외부 일정보다는 자택에 머물면서 경영 전략을 구상 할 전망이다.

명절 때마다 해외 현장을 방문하던 이재용 삼성 부회장은 지난 1월 구속되면서 상당기간 '현장경영'을 하기 어려워 졌다.

이 부회장은 국정농단 사건 관련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이다. 이 부회장은 2017년 2월 구속기소돼 1년간 수감생활을 한 만큼 앞으로 1년6개월간 형기를 더 보내야 한다.

이 부회장은 지난해 설 연휴에는 브라질을 찾아 삼성전자 TV 및 스마트폰 공장을 둘러보고 명절에 쉬지 않고 일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전년에는 설에 중국 시안 반도체 공장 공사현장을 찾았고, 추석에는 삼성물산의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지하철 공사 현장도 방문했다.

이밖에도 2016년 설 연휴에는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 미국에서 만남을 가졌고, 같은해 추석에는 인도를 방문해 나렌드라 모디 총리도 만났다.

재계에서는 설 연휴 동안 이 부회장이 옥중 메시지를 전할 가능성도 낮다고 본다. 이미 지난달 26일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차례 메시지를 전달했기 때문이다. 이 역시 2019년 11월 '창립 50주년' 이후 14개월에 이루어진 일이었다.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 대표이사 명의로 대신 메시지를 내고 "제가 처한 상황과 관계없이 삼성은 가야할 길을 계속 가야 한다"고 밝혔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역시 설 연휴 특별한 공개일정은 없는 상황이다. 최 회장은 지난해 설 연휴 직전 다보스포럼에 참석하는 등 활발할 활동을 했었다.

최 회장은 최근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추대된 만큼 SK그룹 뿐만 아니라 재계 전반적인 사안도 챙길 것으로 보인다. 2월 국회에서 각종 기업 규제가 입법되는 만큼 경제계와 정치권 사이에 맡을 책임이 큰 상황이다. 최 회장은 이달 23일 서울상의 회장으로 최종 선출되고, 내달 24일엔 대한상의 회장으로 선출될 예정이다.

구광모 LG그룹 회장도 코로나19에 따른 정부의 이동자제 등을 이유로 설 연휴 별다른 외부 일정을 잡지 않은 상태다. 집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그룹 현안을 챙길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다보스포럼에 참석했던 정의선 현대차 회장 역시 이번 연휴 기간 자택에 머물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공사대금 때문에…3남매 두고 분신한 아버지이재영·다영 팀 숙소 떠나…팀은 '3연패' 수렁"알고 먹으려니 찝찝"…백종원, 연어덮밥집 질책입 연 백건우 "윤정희씨 평온하게 생활"'라스' 김연자 "올해 결혼할거다"…누구랑?
강기준 기자 standard@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