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이명박·이재용 옥중서 설 맞아..접견금지로 홀로 떡국

류석우 기자 2021. 2. 11. 13: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직원과 밀접접촉해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다가 최근 교정시설로 복귀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지난 1월 구속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서울구치소에서 설을 맞는다.

지병 치료로 서울대병원에 입원했다가 최근 안양교도소로 이감된 이명박 전 대통령도 교도소에서 설을 맞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근혜·이명박, 최근까지 병원 입원했다가 설 앞두고 복귀
설날 아침 식사 떡국 예정..설 연휴 전국 교정시설 접견 금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격리를 마친 후 서울구치소행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2021.2.9/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류석우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직원과 밀접접촉해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다가 최근 교정시설로 복귀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지난 1월 구속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서울구치소에서 설을 맞는다.

지병 치료로 서울대병원에 입원했다가 최근 안양교도소로 이감된 이명박 전 대통령도 교도소에서 설을 맞는다. 박 전 대통령과 이 전 대통령 모두 설 연휴 직전 교정시설로 돌아간 셈이다.

11일 법무부에 따르면 설날 당일인 12일 아침 서울구치소 아침 식사로는 떡국과 감자반, 배추겉절이가 나온다.

점심에는 소고기뭇국과 호박버섯볶음, 오징어젓무침, 깍두기가 나올 예정이며 저녁으로는 달갈부추국과 자장소스, 쨔사이무침, 배추김치가 나온다.

'국정농단' 사건으로 지난달 대법원에서 징역 20년이 확정된 박 전 대통령은 서울구치소 수감 중이었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직원과 밀접접촉해 지난달 20일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다.

이후 2 차례의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고 지병 진료를 마친뒤 지난 9일 서울구치소로 복귀했다.

국정농단 사태에 연루돼 재판에 넘겨진 이재용 부회장도 지난달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고 서울구치소에서 복역 중이다.

다스(DAS)의 자금을 횡령하고 삼성에서 거액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 17년형이 확정된 이명박 전 대통령은 안양교도소에서 설을 맞는다.

안양교도소의 12일 아침 식사는 떡국과 조미김, 배추김치가 예정되어 있다. 점심엔 시금치된장국과 냉이돼지고기채소볶음, 고추지무침, 배추김치가 나오며 저녁 식사로는 순대국과 부추무침 등이 나온다.

이 전 대통령은 진난해 말 동부구치소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자 코로나19 음성판정을 받고, 그해 12월21일부터 서울대병원에 입원해 지병 치료를 받아왔다.

이 전 대통령은 퇴원 후 동부구치소에 남는 것을 희망했지만, 교정당국은 코로나19 대응 상황과 수용여건을 고려해 안양교도소로 이감을 결정했다. 이 전 대통령은 10일 퇴원해 안양교도소로 이감됐다.

한편 설 연휴기간 전국 교정시설 접견은 금지된다. 법무부는 이날부터 14일까지 스마트접견과 전화접견을 포함해 모든 형태의 접견이 금지된다고 밝혔다.

sewry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